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오윤아 발달장애子 충격 경험담 "아픈 애를 왜 여기서 키워요?"

  • 윤상근 기자
  • 2024-02-06


배우 오윤아가 발달장애 아들을 키우며 단독주택으로 이사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지난 6일 방송된 SBS '강심장VS'에서는 배종옥 오윤아 이호철 송해나 '나는 솔로' 10기 정숙 최명은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오윤아는 발달장애 아들 민이와의 에피소드를 전하고 "어렸을 때 영양실조에 걸릴 정도로 말랐다. 5살 때는 카라멜, 껌, 요구르트 같은 거만 먹고, 밥은 안 먹었다. 영양실조로 병원에 입원한 적도 있다"라며 "이후 학교를 다니기 시작하면서 피자나 치킨 등 맛있는 걸 먹는 그 순간부터 식욕이 터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예전에는 살이 너무 안 쪄서 고기집에 가서 무조건 밥이랑 같이 먹였고 지금도 고기와 밥을 같이 먹는다"라며 "지금 18살인데 몸무게가 100kg가 넘는다"고 말했다.


오윤아는 발달장애 아들을 홀로 키우는 것에 대한 고충도 전하고 "별거 생활도 길었고 민이를 키워야 하는 입장에서 이혼을 할수 없어서 일을 하면서 조용히 생활했다. 제일 힘들었던 건 아이가 여행 가는 걸 좋아하는데 초등학교 4~5학년 때까지 놀아주는 아빠들을 부러워했다는 것"이라며 "항상 수영장 같은 데 가면 내가 옆에 있어야 한다. 아빠가 해줘야할 부분을 내가 해주다 보니 최선을 다해도 아이한테 그 빈자리가 확실히 컸다. 그 미안함 때문에 힘들었다"라고 말했다.

특히 오윤아는 단독 주택으로 이사를 간 이유에 대해서는 "엘리베이터를 탔는데 아이가 '우우우' 소리를 냈다. 그 소리를 듣고 여자분이 뒤로 숨어서 어머니가 '우리 아이가 아파서 그렇다. 죄송하다'고 했더니 갑자기 '아픈 아이를 왜 여기서 키우냐'라고 말했다"라고 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고 "단독주택으로 이사를 가서 지금은 자유롭게 잘 키우고 있다. 그때는 그런 것들 때문에 불편함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