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황보라, 출산 후 경력 단절 걱정 "♥남편은 쉬라고 하는데.."(웤톸) [종합]

  • 김나연 기자
  • 2024-02-11
배우 황보라가 출산 후 경력 단절을 걱정하며 일을 쉴 수 없는 이유를 밝혔다.

11일 유튜브 채널 '웤톸'에는 '황보라가 임신을 해도 쉴 수 없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 황보라는 오전 7시, 드라마 세트 촬영장으로 향했다. 그는 "어제도 늦게 끝났고, 내일도 촬영 있고, 모레도 있다"며 지친 모습을 보였다.

황보라는 "우리 신랑은 나보고 푹 쉬라고 하는데 일단은 이미지 같은 게 있다. '저 배우 아기 가졌대'라고 하면 '1~2년 쉬겠네'라고 생각한다. 특히 여배우들의 가장 취약한 점이다. 출산으로 인한 배우 경력 단절이라는 게"라며 "나랑 가티 데뷔한 사람 중에서도 아기 낳고 없어진 사람이 너무 많다. 그렇기 때문에 끝까지 일을 놓지 못하는 게 있다"고 말했다.

이어 촬영장을 향하던 황보라는 "병원에서 아이 상태, 산모 상태, 임당만 통과하면 현재까지 100점 만점에 100점이라고 하더라"라며 "비법이라고 하면 끊임없이 쉬지 않고 일하는 거밖에 없다.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한데, 행복은 하지만 힘들 때 많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황보라는 대기 시간 동안 동료 배우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그는 "배우들이 대기 시간이 기니까 지겹다. 예전에는 테니스도 치고, 배드민턴도 치면서 스태프들과 추억을 쌓았다"며 "또 제가 연령대를 다 맞출수 있는 그런 재능이 있다. 몇 살이든 친구들이랑 다 어울릴 수 있다"고 했다.

한편 황보라는 지난해 11월 소속사 워크하우스컴퍼니 김영훈 대표와 결혼해 시험관 시술 4차 시도 끝에 임신했다. 김영훈은 배우 김용건의 둘째 아들이자 하정우의 동생이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