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NCT '올라운더' 텐, 8년만 솔로 데뷔.."TEN을 찾아보자" [스타현장][종합]

  • 광진=이승훈 기자
  • 2024-02-13

보이 그룹 NCT 텐이 SM엔터테인먼트 선배 가수들의 응원에 힘입어 전격 솔로 데뷔에 나섰다.

13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NCT 텐의 첫 미니앨범 'TE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텐은 "혼자서 진행하는 쇼케이스는 처음이어서 너무 긴장된다. 이 순간을 오랫동안 기다렸다. 준비하면서 많이 떨리고 부담도 가졌었다. 하지만 녹음과 뮤직비디오 촬영, 콘셉트도 회사와 상의하면서 재밌게 진행했다"라며 솔로 데뷔 소감을 밝혔다.


'TEN'은 타이틀곡 '나이트워커'(Nightwalker)를 포함해 다채로운 분위기의 영어곡 총 6트랙으로 구성된 신보로 텐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줄 색다른 면모를 담았다.

'나이트워커'는 리드미컬하고 중독성 있는 비트감과 오묘한 무드의 베이스, 기타 리프가 어우러진 팝 댄스 곡이다. 거부할 수 없는 존재에게 이끌리는 모습을 표현했으며, 텐 특유의 매력적인 미성과 후렴의 강렬한 신스 베이스가 곡의 긴장감을 자아낸다.

텐은 "텐이라는 친구가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 이번 앨범은 약 1년 정도 준비했다"면서 '나이트워커'에 대해 "중독성 있는 팝송이다. 몽환적이고 멜로디도 매력있는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텐은 "이번 앨범 목표는 텐의 다채로운 모습과 '이런 텐도 있는데 또 다른 텐도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 그러다가 '나이트워커'가 'TEN' 앨범 주제와 잘 맞는다고 생각해서 타이틀곡으로 골랐다"라며 '나이트워커'를 타이틀곡으로 선정한 이유를 소개했다.


'나이트워커' 뮤직비디오의 색다른 포인트도 자랑했다. 텐은 "노래처럼 뮤직비디오 안에도 다양한 캐릭터가 나와서 재밌지 않을까 싶다. 스릴러 영화 같은 느낌을 담아냈다. 내가 연구원으로 나온다. 밤 12시가 되면 변한다. 낮에는 이 사람이었다가 시간이 지나면 또 다른 사람이 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텐은 "다시 데뷔하는 건 언제나 긴장되고 항상 설렌다. 이번 솔로 활동도 1~2년 전부터 이야기를 해왔던 프로젝트여서 자연스럽게 하게 됐다. 지금도 내가 만들고 있는 작품에 대한 아쉬움은 있다. 항상 완벽한 걸 원하지만 완벽하게 하는 게 쉽지 않아서 이렇게 하나하나 열심히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솔로 데뷔를 결정하게 된 이유를 털어놨다.

텐은 솔로 아티스트로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은 장르가 있는지 묻자 "스포하는 것 같지만 라틴도 했었고 레게도 어떨까 싶다. 힙합 보다는 힙합과 팝이 섞이는 장르가 좋은 것 같다. 근데 오래 데뷔했지만 아직 혼자 소화하는 장르는 많지 않다 보니까 더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하나의 텐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대답했다.


그렇다면 NCT 텐과 솔로 가수 텐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텐은 "준비하는 과정이 다른 것 같다. 단체 활동을 할 때는 음악을 받고 이 곡에 대해 해석하고 어떻게 하면 나를 잘 어울리게 만드는지 고민했는데 솔로 준비할 땐 내가 이번에 어떤 걸 하고 싶은지 고민했다. 하고 싶은 게 많았다. 나 스스로도 어떤 사람인지 분명하지 않아서 '이번 기회로 텐을 찾아보자'로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텐은 "'올라운더'라는 단어를 많이 얘기해주셔서 나도 계속 열심히 하고 있다. 노래, 춤, 랩 등 모든 장르를 오픈하고 있는 게 나의 장점이지 않을까 싶다"라며 본인만이 가진 강점을 자랑했다.

텐은 앞서 NCT 멤버 중 처음으로 솔로 데뷔에 나선 태용과 샤이니 태민, 동방신기 유노윤호에게 들은 조언도 언급했다. 텐은 태용에 대해 "어제도 연습실에서 만났는데 파이팅 해줬다. '티저도 잘 봤고, 하고 싶은 걸 하니까 보기 좋다'라고 응원해줬다. 든든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텐은 "태민, 유노윤호 형에게도 타이틀곡과 수록곡을 들려줬었다. 항상 형들은 '텐 너는 하고 싶은 거 해라'라며 똑같은 말을 해준다. '어떻게 하라'고 하지 않고 '네 자신만 믿고 하고 싶은 거 하는 게 잘 나오지 않을까 싶다'라는 좋은 말을 많이 해줬다"라고 털어놨다.


끝으로 텐은 롤모델이 있냐는 물음에 "계속 찾고 있다. 지금은 현재 텐의 모습을 집중해서 보여주는 것 같다. 앞으로 또 다시 나오게 되면 또 다른 텐이니까 어떤 모습이 나올지는 나도 아직 정하고 싶지 않다"라고 밝혔다.

NCT 텐의 첫 미니앨범 'TEN'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후 텐은 16일, 17일 서울을 시작으로 방콕, 홍콩, 자카르타 등 총 4개 지역의 첫 팬 콘서트 아시아 투어를 개최한다.
광진=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