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고려거란전쟁' 3차 전쟁 임박..거란주, 고려 정복 명령

  • 최혜진 기자
  • 2024-03-02
'고려거란전쟁' 김혁이 3차 전쟁의 서막을 올린다.

2일 방송되는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29회에서는 거란주 야율융서(김혁 분)가 소배압(김준배 분)에게 지휘봉을 하사한다.

앞서 '고려거란전쟁'은 무신 정변에 이어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거란까지 고려를 침략하려 하자 현종(김동준 분)이 깊은 상심에 빠졌다. 고민 끝에 현종은 거짓 친조를 이행하는 척 서경으로 향해 그곳에서 역도들을 처단하기로 결심했다. 야율융서와 소배압은 고려 반란군으로부터 현종이 친조를 이행케 할 테니 거란의 인질로 삼아달라는 요청을 받고 상황을 예의주시했다.

이런 가운데 공개된 29회 스틸에는 현종의 친조 이행이 거짓임을 알게 된 야율융서가 소배압에게 통솔권의 상징인 지휘봉을 하사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야율융서는 군용병술과 정치력을 모두 겸비한 소배압을 향해 든든한 신뢰감을 드러내며 반드시 고려와의 전쟁에서 승리하라 명한다. 그뿐만 아니라 야율융서는 자신의 직속 우피실군으로 구성된 최정예부대까지 내어주는 등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사력을 다한다고.

그간 전쟁에서 남다른 카리스마를 보여줬던 소배압 역시 야율융서 앞에 무릎을 꿇고 각별한 충성심을 드러낸다. 그는 두 손을 높이 들어 지휘봉을 건네받는가 하면, 이번에는 반드시 고려의 땅을 차지하고야 말겠다는 결의 가득한 눈빛을 자아낸다.

고려 내부 사정에 정통한 소배압이 이번에는 어떤 전략으로 고려를 위기에 빠트릴지, 거란과의 전쟁을 준비해온 고려는 어떤 대비책으로 맞서 싸울지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킨다. 이날 오후 9시 15분 방송.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