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돌핀' 권유리, 맨얼굴로 스크린 도전 "나를 지워내는 과정"[인터뷰②]

  • 김나연 기자
  • 2024-03-04
배우 권유리가 '돌핀' 속 캐릭터를 위해 자신을 벗어던지고, 맨얼굴로 섰다고 밝혔다.

4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의 한 카페에서 영화 '돌핀'의 배우 권유리와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돌핀'은 삶의 변화가 두려운 30대 여성이 우연히 발견한 즐거움을 통해 용기를 얻어 세상으로 튀어 오르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배우 권유리의 첫 번째 단독 주연 영화로, 삶의 낯선 변화와 도전 앞에 당도한 30대 지역신문 기자 '나영'으로 분해 한층 성숙하고 섬세한 연기를 선보였다.

권유리는 '돌핀'에 출연하게 된 계기에 대해 "독립영화를 흥미롭게 느끼고 있었다. 소재의 자유로움도 있고, 집에서 독립영화가 나오는 채널을 틀어놔서 자연스럽게 보게 됐다. 신선하다는 생각으로 독립영화를 보고 있는 상황 속 '돌핀'의 대본을 받아봤는데 옆에 있을 법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여서 소소하고 정감 가더라. 그래서 '나영'이로 연기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돌핀'을 통해 스크린 첫 주연에 나선 권유리는 "처음 대본을 받고, 첫 주연 영화라는 이유로 고민하고 생각했던 여유는 없었다. 현장에서 연기하거나 하루하루 장면을 어떻게 촬영할지에 집중하다 보니까 부담감이라든지, 무게감을 느낄 여력은 없었는데 홍보 활동 시작하면서 '이런 거야?'라는 감정을 느꼈다"며 "팀원 중에 대표자로 나와서 이야기를 해야 하는 부분이 생기고, 그게 바로 주연의 무게감이라면 무게감이라는 생각이 들더라. 스코어에 대해서는 생각할 수 있는 여유는 없다. 열심히 촬영하는 것에 집중해서 연기했다. 대본보다 훨씬 더 잘 나왔다고 얘기하고,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권유리는 외형적으로도 '도전'을 시도했다. 그는 "가장 '나영'스러운 것을 연구했다. 그렇기 위해서는 권유리를 지워야 한다고 생각했다. 최대한 덜어내려고 했다. 메이크업도 최대한 덜어내고, 맨얼굴로 나올 수 있게 노력했다. 특별하지 않은 표정, 그리고 맨얼굴로 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냈다. 같은 의상을 돌려가면서 입었고, 쉬는 날에도 그런 의상을 입고 있기도 하고, 최대한 '나영'이로 살아가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그는 "메이크업도 덜어내고, 뭔가를 하지 않는 연기를 하기 위해 도전하는 부분이 많았다. 많이 어려웠는데, 경험을 해봤다는 것 자체로 발전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인간적으로도 '나영'이라는 캐릭터를 통해서 많이 성장했다. 인간의 다양함에 대해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고 덧붙였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