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논란 많던 '피지컬: 100', 시즌2서 얼마나 달라졌나[★FOCUS]

  • 안윤지 기자
  • 2024-03-05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피지컬: 100'이 시즌2로 돌아왔다. 시즌1보다 2배 이상 커졌다는 시즌2는 과연 무엇이 달라졌을까.

'피지컬: 100 시즌2 - 언더그라운드'(이하 '피지컬: 100' 시즌2)는 지난해 8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세트 비짓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을 연출한 장호기 PD가 직접 참석해 촬영 현장을 직접 설명하는 것은 물론 달리진 퀘스트와 주요키 포인트를 전했다. 현재 '피지컬: 100' 시즌2가 공개를 앞둔 만큼, 당시 진행된 세트 비짓 행사의 더 자세한 이야기를 전해본다.

'피지컬: 100'은 가장 강력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지난해 1월 방영된 시즌1은 그해 넷플릭스 예능을 이끌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큰 화제성을 불러온 바 있다. 이후 바로 시즌2 제작을 확정했으며 이번엔 스타 출연자들이 대거 출연하게 됐다.

장호기 PD는 이번 시즌2에 대해 "주변에선 시즌2라서 만들기 쉬울 거라고 얘기했지만 그렇지 않았다. 정말 어려웠고 가장 중요한 것 외에 모든 걸 발전시키고자 했다. 우리의 핵심인 토르소 외 모든 걸 새롭게 만들었다"라며 "시즌1 녹화 당시, 촬영하다가 멀어서 화장실을 못 갔다. 갔다 오기만 하면 다리가 후들거렸다. 그런데 시즌2는 그것보다 2배 규모로 제작됐다. 아마 국내에서 이것보다 더 큰 스튜디오는 없을 것"이라며 크게 자부했다.

또 시즌1의 단점을 보완했다며 "성별로 인해서 핸디캡을 준다든가, 제한을 준다기보다는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최선을 다해서 게임에 임할 수 있고 그 결과에 대해서도 굉장히 공평하게 누구 하나에게 유리하지 않고 공평하게 결과가 나올 수 있고, 그 결과를 출연자 모두가 100% 받아들일 수 있게끔 설계를 하는 쪽에 좀 더 저희 프로그램이 집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번 시즌2엔 몸무게 44kg부터 200kg까지 다양한 출연자들이 참가한다. 이들의 사전 퀘스트는 무동력 트레드밀, 쉽게 말해 러닝머신이다. 운동하지 않은 사람들도 알 만큼, 일상적 운동 기구를 사용하는 퀘스트는 타 퀘스트에 비해 직관적이다. 본인의 상태에 따라 컨트롤이 쉬운 만큼, 출연자들이 해당 미션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주목된다.

시즌1에서 가장 큰 화제를 모은 공 뺏기 퀘스트다. 맨손으로 공을 뺏는 퀘스트지만, 생각보다 치열한 대결에 이목을 끌었다. 다만 반전인 부분은 참가자들은 "생각보다 좁은 장소라서 놀랐다"고 입을 모아 얘기했다. 이에 시즌2는 장소 자체를 키웠으며 새로운 구간을 추가했다.

A 경기장은 순발력, B 경기장은 참호로 이전과 비슷하다. 여기서 B 경기장은 물 경기장에 가까운 형태로, 공이 가운데에 놓여있으면 참가자들이 물로 뛰어들어서 쟁탈하는 형태다. 여기서 C 경기장인 케이지가 추가됐다. 장호기 PD는 "우리 프로그램의 특성에 맞게 좀 더 리얼하고 강렬하게 경기를 해볼 수 있는 공간을 확실히 마련해보고자 했다"고 밝혔다. 해당 경기장 경기는 실제 격투기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을 심판으로 두고 안전히 진행됐다.

또한 새로운 경기장을 추가한 것에 대해 장호기 PD는 "어떤 능력을 요구하는 경기장을 추가해야 하나를 두고 오랫동안 회의했다"며 "여긴 승부를 피할 수 없다. 굉장히 강렬한 경기가 많이 나왔다. 인기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 마로 케이지다. 성별 구분 없이 많은 분이 선택했다"고 말해 기대감을 전했다.

인기도, 논란도 많았던 '피지컬: 100'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순위 조작 논란으로 인해 씁쓸함을 맛봤던 '피지컬: 100'이 시즌2에선 어떨지 주목된다.

한편 '피지컬: 100' 시즌2는 오는 1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