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로기완' 최성은 "송중기 단단한 보석 같아..안팎으로 에너지 쏟아" [인터뷰②]

  • 최혜진 기자
  • 2024-03-07
배우 최성은이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에서 송중기와 호흡한 소감을 전했다.

7일 최성은은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스타뉴스와 만나 '로기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극 중 최성은은 벨기에 국가대표 사격 선수로 활약했지만 엄마의 사망 이후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채 방황하는 마리 역을 연기했다.

이날 최성은은 오디션을 통해 '로기완'에 출연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오디션에 합격하고 물론 좋았지만, 한편으론 '어떡하지' 싶었다"며 "매번 새로운 파트너를 만나는 건 설레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다. 모르는 사람과 어떻게 소통하고 작업할지 모르니 설레고 두려웠다"고 털어놨다.

최성은은 걱정 속 새로운 파트너인 송중기와 만났다. '로기완'에서 송중기는 유럽의 낯선 땅 벨기에에서 난민 지위를 인정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로기완 역으로 활약했다. 그는 송중기에 대해 "굉장히 단단하고 보석 같다고 느꼈다. 순수한 열정, 올곧음을 가지고 있는 거 같다고 생각했다. 이렇게까지 고민하고, 이렇게 안팎으로 에너지를 다 쏟고 있구나 싶어서 되게 새로웠다"고 말했다.

송중기와 호흡하며 배운 것도 많다고. 최성은은 "나는 예전에 이해가 되지 않아도 최대한 대본, 감독을 따라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게 좋지 않게 발현이 될 때도 있었다. 그런데 송중기는 본인이 이해 안 되거나, 자신과 생각과 부딪히면 끝까지 설득해서 본인의 의견을 납득하게 하는 힘이 있었다. 그걸 보면서 '이래도 되는구나'를 느꼈다. 남들을 설득할 수 있다는 건 자신이 그만큼 고민하고, 본인과 작품에 대한 확신과 고집이 있어 가능한 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