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싸이커스 "동시기 데뷔한 아이돌에 자극받아, 우리 색깔 어필하는 게 목표"

  • 마포=최혜진 기자
  • 2024-03-07
보이 그룹 싸이커스(xikers, 민재 준민 수민 진식 현우 세은 유준 헌터 예찬)가 비슷한 시기 데뷔한 5세대 아이돌에 자극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싸이커스는 7일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SOL페이 스퀘어에서 미니 3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트라이얼 앤 에러'(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트라이얼 앤 에러'는 지난해 8월 발매한 미니 2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하우 투 플레이'(HOUSE OF TRICKY : HOW TO PLAY) 이후 약 7개월 만의 신보다. 세계관의 아이콘인 '트리키(TRICKY)'가 준비한 튜토리얼을 끝내고 본격적으로 싸이커스만의 가능성, 좌표를 찾기 위해 시행착오 속에서 첫 번째 미션을 수행하는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멈추지 않고 앞을 향해 전진하는 싸이커스의 에너지를 표현한 타이틀곡 '위 돈트 스톱'과 수록곡 '트라이얼 앤 에러(웨어어바웃츠)'(Trial And Error(whereabouts)), '레드 선'(Red Sun), '슈퍼칼리프래질리스틱'(Supercalifragilistic), '온갖 맛이 나는 젤리', '브레이크 어 레그'(Break A Leg)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6곡이 담겨 있다.

이날 현우는 "우리가 항상 많은 것들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제일 중요한 건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는 거라 생각해 멤버들과 고민하고 있다. 좋은 무대를 통해 긍정과 행복의 에너지를 보여드리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수민은 "우리의 아이덴티티를 잊지 않으면서 다양한 음악을 보여드리고 싶다. 또 지난번 빌보드 성적보다 조금 더 높은 성적을 낼 수 있게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싸이커스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한 전략도 밝혔다. 세은은 "작년부터 올해까지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분들이 정말 멋있고, 잘하셔서 자극을 받았다"며 "우리도 국내, 해외에서도 열심히 하고 있다. 열심히 하다 보면 (인기는) 따라와 줄 거라 생각해서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우리 색깔을 어필하는 게 목표다. 자극들을 동기부여 삼아 열심히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트라이얼 앤 에러'는 오는 8일 오후 2시 발매된다.
마포=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