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중국이 또.."김고은 얼굴 문신, 우스꽝스러워" '파묘'도 훔쳐가려 악플[스타이슈]

  • 한해선 기자
  • 2024-03-12

중국인들이 이번엔 한국영화 '파묘' 흠집내기에 재미를 붙인 모양새다.

최근 온라인상에는 한 중국 네티즌이 남긴 '파묘' 후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자신의 계정에 중국 국기를 달고 활동 중인 이 네티즌은 "중국에서는 얼굴에 글을 쓰거나 새기는 행위가 매우 모욕적이고 굴욕적인 행위로 본다"라며 "한국인들이 얼굴에도 모르는 한자를 쓴다는 게 참 우스꽝스럽다. 한국에서는 멋있는 말이 중국어로 번역되면 우스꽝스러워진다"고 글을 작성했다.

네티즌은 이와 함께 '파묘' 속 김고은의 얼굴에 축경을 새긴 사진을 올렸다. 축경은 질병과 액을 퇴치하고 귀신과 마귀를 퇴치할 때 읽는 제문이다.

축경은 한자문으로 이뤄져 있는데, 한자는 중국어가 아닌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쓰는 문자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중국인들이 자신의 나라 언어인 것처럼 억지를 주장해 외국인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고 있다.

이 글을 본 한국 네티즌들은 "불법으로 봐놓고 호통치네", "저건 중국에서 쓰는 한자랑 다른 한자다", "한국영화이고, 극중 캐릭터들이 자신의 몸을 지키려고 쓴 축경인데 뭐가 문제냐", "대만 개봉이 8일인데 어떻게 봤냐" 등 댓글을 달고 반문했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로, 지난달 22일 개봉해 이날까지 800만 관객 수를 돌파한 흥행작이다.

'파묘'는 국내 흥행과 더불어 전 세계 133개국 판매를 기록하며 주요 국가에서 개봉을 확정하기도. '파묘'는 2월 23일 몽골을 시작으로 2월 28일 인도네시아, 3월 8일 대만에서 개봉했으며 이후 3월 14일 호주 및 뉴질랜드, 싱가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와 3월 15일 북미, 영국 및 아일랜드, 베트남, 3월 20일 필리핀, 3월 21일 태국까지 개봉을 확정 지었다. 홍콩 및 마카오, 캄보디아에선 4월 중 개봉 예정이다.

한편 중국은 이전부터 K콘텐츠에 중국 요소가 있다고 황당한 주장을 해왔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기획한 한지 사업의 홍보 영상에 뉴진스가 한지를 만드는 모습을 보고는 "중국 문화를 도둑질 했다"고 주장했다.

또 지난 2022년에는 아이브 장원영이 파리 패션위크에 '비녀'를 꽂고 나타나자 "봉황 문양이 들어간 비녀는 중국 고유의 양식"이라고 주장했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