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오마이걸 유아, 오늘(14일) '보더라인' 발매..강렬해진 음악적 색채

  • 최혜진 기자
  • 2024-03-13
걸 그룹 오마이걸 유아가 첫 싱글 앨범 '보더라인'(Borderline)을 발매하고, 팬들과 만난다.

유아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 앨범 '보더라인'을 발매한다.

'보더라인'은 지난 22년 11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 앨범 '셀피시'(SELFISH) 이후 약 1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유아의 다양한 음악적 역량을 담았다. '자신의 강한 의지로 현실과 꿈의 경계(Borderline)를 허물고 그 꿈에 닿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이번 앨범은 더욱 주체적이고 강렬한 음악과 콘셉트로 돌아온 솔로 아티스트 유아의 아이덴티티와 음악적 색채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타이틀 곡 '루프탑'(Rooftop)은 중독성 있는 스트링 사운드와 808 베이스가 두드러진 힙한 댄스 장르의 곡이다. 꿈을 찾아 비상하고 싶은 마음을 새에 비유한 가사로 풀어낸 이 곡은 그동안 본 적 없던 컨셉츄얼한 스타일의 유아를 만날 수 있으며, 유아의 독특한 음색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첫 싱글 앨범은 작사가 서지음, 작곡팀 쏠시레, 음악 프로듀서 라이언전 등 케이팝 히트 메이커들이 참여했다. 타이틀 곡 '루프탑'을 비롯해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슈팅 스타'(Shooting Star)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이 수록돼 있다.

한편 유아는 엠넷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 무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유아의 첫 싱글 앨범 '보더라인'은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