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김창완, 23년만 라디오 DJ 하차..연주하며 '한참 오열'[스타이슈]

  • 한해선 기자
  • 2024-03-14

가수 김창완이 23년 동안 진행한 라디오 방송을 떠나며 눈물을 흘렸다.

14일 SBS 파워FM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이하 '아침창')에서는 김창완이 마지막으로 방송을 진행하는 모습이 전해졌다.

이날 김창완은 "아침창 가족의 영원한 집사이고 싶었기에 오늘 아침 집사 설정으로 옷을 챙겨 입는데 진짜 마지막이구나 끝이구나 싶었다"라며 "나뭇잎이 하나 진다고 하자. 꿈속 같고 동화 속 같았던 모든 날에 경배를 올리자 하고 힘차게 집을 나섰다"고 청취자에게 이야기를 전했다.

이후 김창완은 청취자들에게 직접 기타 연주와 노래를 들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그러다가 광고가 나오는 시간이 됐지만 김창완은 연주와 노래를 이어갔고, 도중 고개를 숙이고 눈물을 훔치는 모습을 보였다.

이 모습을 본 청취자들은 "김창완 아저씨 울지 마세요", "아저씨 행복하세요" 등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아침창' 측은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23년의 시간 동안 서로의 아침지기였다는 것이 얼마나 큰 기쁨이고 영광인지 몰라요. 시작과 끝은 서로 등을 대고 있잖아요. 이번 주말, 아침창의 아저씨로는 끝인사를 보내지만 매일 아침 함께한 우리들의 우정은 새로운 시작을 맞이합니다. 다시 만날 때 까지 다들 평안한 아침 보내셔요"라고 인사를 전했다.

SBS 측은 지난 5일 '아름다운 이 아침' DJ 김창완이 하차하며 후임으로 배우 봉태규가 발탁됐다고 발표했다. 김창완은 2000년 10월부터 23년 동안 '아침창' DJ를 맡아왔다.

김창완은 하차 소식과 함께 "처음 아침창을 그만두어야 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는 귀가 저절로 닫히는 느낌이었습니다. 현실감이 없더군요"라고 글을 남긴 바 있다.

김창완은 올 하반기 러브FM 새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