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뉴진스 'Hype Boy',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돌파

  • 문완식 기자
  • 2024-03-17
뉴진스(NewJeans)의 데뷔곡 'Hype Boy'가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18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데뷔앨범 'New Jeans'의 타이틀곡 중 하나인 'Hype Boy'가 지난 16일 기준 누적 5억 5만 7946회 재생됐다.

'Hype Boy'는 이로써 'OMG'와 'Ditto'에 이어 뉴진스 통산 세 번째 5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

메가 히트곡 'Hype Boy'는 뭄바톤(Moombahton)과 일렉트로 팝(Electropop)을 결합한 청량하고 세련된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로, 2022년 8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강타하며 신드롬급 인기를 끌었다.

'Hype Boy'는 전 세계적인 챌린지 열풍을 넘어 '뉴진스의 하입보이요'라는 하나의 밈(meme)을 낳았고, 여전히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 상위권에 머물고 있다.

뉴진스는 'Hype Boy'를 포함해 총 10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고 있다. 'OMG'가 6억 회 이상, 'Ditto'와 'Hype Boy'가 각 5억 회 이상, 'Super Shy'가 4억 회 이상 재생됐고, 'Attention'이 3억 회 이상, 'Cookie'와 'New Jeans'가 각 2억 회 이상, 'Hurt'와 'ETA', 'Cool With You'가 각 1억 회 이상 재생됐다.

지금까지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39억 회에 다다른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