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김호중, 정규 2집 사전 예약"..스타플래닛, 음반 판매 사업 스타트

  • 한해선 기자
  • 2024-03-21

글로벌 팬덤 플랫폼 스타플래닛이 본격적인 음반 판매 사업에 나선다.

스타플래닛은 지난 19일부터 '트바로티' 김호중의 정규 2집 앨범 '세상(A LIFE)'의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김호중은 오는 4월 4일 오후 6시 정규 앨범 2집 '세상(A LIFE)'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세상'은 정규 1집 '우리家' 이후 3년 7개월 만에 발표하는 앨범으로 김호중 본인이 겪은 6가지 에피소드를 한 사람의 일생에 빗대어 음악으로 담았다. 총 6곡이 수록됐으며 김호중이 전곡 작곡, 작사에 참여했다고 알려져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에 앞서 스타플래닛은 TV CHOSUN '명곡제작소-주문 즉시 만들어 드립니다' 앨범 예약 판매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아티스트의 친필 사인이 적힌 이벤트 등을 진행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스타플래닛 측은 "스타플래닛에서 판매되는 모든 앨범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에 반영되고 있다"라며 "기존의 투표와 티켓 사업 영역을 넘어 음반 판매 사업까지 본격 추진하면서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플래닛에서는 오는 4월 12일 개최되는 '트롯뮤직어워즈 2024'(TROT MUSIC AWARDS 2024)를 후원한다. 이에 따라 3월 22일 10시부터 '트롯뮤직어워즈 2024' 시상 부문 중 본상, 트렌드 아이콘, 스타플래닛 인기상(남/여)에 대한 투표를 진행한다. 본상과 트렌드 아이콘은 팬들이 직접 참여한 투표 점수와 심사위원 점수, 데이터 점수를 합산하여 상을 수여하게 되며 스타플래닛 인기상(남/여)은 팬 100% 투표로 선정된다.

스타플래닛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 SBS FiL과 SBS M '더쇼', '더 트롯쇼', '더트롯쇼 라이벌대전', '슈퍼모델선발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한 투표, 스트리밍, 방청 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