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2번째 월드투어에 나서는 소감을 전했다.
엔시티 드림은 25일 오후 2시 서울 광장동 워커힐 호텔에서 컴백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NCT DREAM 새 앨범 'DREAM( )SCAPE'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 곡 'Smoothie'(스무디)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공개된다.
이날 엔시티 드림은 5월 월드투어를 앞두고 "드디어 올해 칠드림의 2번째 콘서트가 기대된다. 월드와이드 시즈니들과 좋은 추억과 기억이 많았는데 2번째 투어 부터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것 같다"라며 "준비한 게 많아서 우리도 기대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콘서트의 생명이 스토리라고 생각한다. 이번 앨범도 스토리가 확실하다. 그 이야기가 앵콜 콘서트에도 이어질 것이고 제작 과정도 하나하나 열심히 준비했다. 우리의 마음과 시즈니의 마음도 다 드러날 공연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DREAM( )SCAPE'는 어둡고 힘든 상황들로 인해 무감각해진 현실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꿈을 찾아 떠나는 NCT DREAM의 첫 번째 여정을 그렸으며, 이를 통해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고민과 아픔을 공감하고,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앨범 타이틀 곡 'Smoothie'는 808 베이스 라인과 스네어 리듬, 반복되는 챈팅이 만들어내는 그루비함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으로, 나를 향한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Smoothie'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메시지를 자신감 있게 담았으며, 한층 여유가 느껴지는 멤버들의 표현력이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또한 앨범에는 현실에서 탈출하는 과정에서 느낀 두려움을 담은 'icantfeelanything'(아이캔트필애니싱), 세상의 틀을 부수고 도약하겠다는 'BOX'(박스), 낯선 세상에서 만나는 다양한 유혹에 대한 감정을 재치 있게 노래한 'Carat Cake'(캐럿 케이크), 방황 속에서도 나를 위해 미지의 세계로 뛰어들겠다는 다짐의 'UNKNOWN'(언노운), 숨 쉴 수 없을 정도로 힘든 순간 용기를 주는 상대에게 전하는 진솔한 마음 '숨 (Breathing)' 등 도전과 변화의 순간에 느낀 감정을 솔직하게 녹여낸 총 6곡이 수록됐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