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피라미드게임' 신슬기 "장다아 중고교 후배..실제론 착해요" [인터뷰]

  • 윤성열 기자
  • 2024-03-26
배우 신슬기가 '피라미드 게임'에 함께 출연한 장다아와 같은 중고등학교를 다닌 인연에 대해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신슬기는 2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작품이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신슬기는 극 중 2학년 5반 반장 서도아 역을 맡아 열연했다.

이날 신슬기는 "6개월간 찍었는데, 많은 배우들, 감독님들, 또 훌륭한 스태프들과 함께할 수 있어 너무 영광이었다"며 "많은 분들의 노력과 피, 땀, 눈물이 들어간 만큼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것 같다"고 작품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 1월 종영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솔로지옥2'를 통해 얼굴을 알린 신슬기는 이후 약 1년 2개월 만에 '피라미드 게임'으로 연기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신슬기는 "이 기회가 나한테 되게 간절했다"며 "현장 경험을 굉장히 하고 싶었고, 첫 작품인 만큼 더 열심히 하려고 했다. 이렇게 첫 작품부터 사랑 받을 수 있다는 게 너무 감사한 일"이라고 말했다.

신슬기는 촬영 현장 분위기에 대해 "신인들이 많았던 작품이라 나를 포함해 (연기가) 처음인 분이 되게 많았다"며 "다들 정말 열심히 했고, 한 배를 탄 느낌이었다. 그래서 다들 120%, 200% 준비를 해올 만큼 열정적이었다"고 전했다.

걸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의 언니로 알려진 장다아도 '피라미드 게임'을 통해 배우로서 처음 모습을 비췄다. 신슬기와 장다아는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한 중고등학교 선후배 사이다. 이에 신슬기는 "사실 다아 씨도 나도 같은 학교라는 걸 몰랐다가, 리딩 끝나고 식사하는 자리에서 얘기를 하다 우연이 알게 됐다. 공교롭게도 중학교, 고등학교가 같더라. 참 신기한 인연이라는 얘기를 많이 했었다. 학교 다닐 때는 내가 고등학교 1학년이면, 다아 씨는 중학교 1학년이 경우라서 서로 (학교 생활이) 겹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장다아는 극 중 재벌가 백연그룹 손녀 백하린 역을 맡아 강렬한 악역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았다. 신슬기는 "극 중에서 다아 씨는 나쁜 아이 하린 역이지만, 실제로는 되게 착한 아이"라며 "하린의 본색이 처음 드러나면서 크게 웃는 장면이 있는데, 웃음 소리를 너무 잘 표현해써 인상적이었다. 현장에서 2학년 5반 학생들 모두 열정적이라 두루두루 다 호흡이 좋았다"고 털어놨다.

한편 '피라미드 게임'은 10부작으로, 지난 21일 종영했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