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현아의 싱글 '플라워 샤워'가 중국 QQ뮤직이 선정한 2019년 '올해의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29일 피네이션에 따르면 현아는 지난 2019년 11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플라워 샤워'(FLOWER SHOWER)로 최근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이 선정한 '2019 올해의 뮤직비디오' TOP10에 선정됐다.
'2019 올해의 뮤직비디오' TOP10에는 '플라워 샤워'와 함께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도 포함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플라워 샤워'는 발매 직후 QQ뮤직 한국가요 차트, 글로벌 차트에서 각각 1위,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 2위를 기록하며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앞서 중국의 주요 음악 플랫폼 KuGou뮤직에서도 '플라워 샤워'는 순식간에 3만 3333장을 돌파, 골드 인증을 받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해당 판매량에서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인기를 끌며 4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싸이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플라워 샤워'는 현아가 섹시함과 러블리함, 에너제틱함을 동시에 보여주며 자신만의 장르를 완성한 넘버. 삶의 화려한 한 때를 피고 지는 꽃에 비유한 가사에 절제된 비트와 세련된 사운드 위로 현아만의 독특한 보컬과 사랑스러운 댄스가 글로벌 팬들마저 사로잡으며 국내외를 넘어 주목을 받았다.
이외에도 현아는 지난 2019년 중국 웨이보 실시간 검색 순위 1위 뿐 아니라 중국 인기 SNS 플랫폼인 샤오홍슈에서도 한국 연예인 중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