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김호중 "돌아가신 할머니 시래깃국 맛 찾고 싶어..평생 숙제" [편스토랑]

  • 윤성열 기자
  • 2024-03-29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가수 김호중이 돌아가신 할머니의 시래깃국을 떠올린다.

29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새로운 편셰프 김호중의 먹고 사는 일상이 공개된다. 누구보다 먹는 것에 진심인 김호중은 지금껏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자신만의 취향이 확고한 '마이웨이' 요리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김호중이 돌아가신 할머니의 추억이 담긴 음식에 대해 고백하며 시청자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최근 녹화에서 공개된 VCR 속 김호중은 캠핑장에서 눈을 떴다. 평소 쉬는 날 힐링을 위해 캠핑을 자주 한다는 김호중은 이날도 절친 정호영 셰프와 함께 캠핑장을 찾았다고. 김호중은 동글동글 비주얼도, 남다른 먹성도 꼭 닮은 정호영 셰프와 함께 푸짐하고 맛있는 아침식사를 즐겼다. 너무도 잘 먹는 두 사람의 모습을 보며 '편스토랑' 식구들도 군침을 꼴깍 삼켰다고.

잠시 후 정호영 셰프가 떠난 뒤, 김호중은 혼자만의 점식 식사를 위해 다시 요리를 시작했다. 김호중이 선택한 점심 메뉴는 시래깃국. 김호중은 "시래기는 내게 맛도 좋지만 추억도 같이 먹는 음식이다"며 "어렸을 때 할머니께서 많이 해 주시던 음식이 시래깃국이다"고 말했다. 이때 화면에는 김호중의 어린 시절 '귀요미' 모습이 깜짝 공개돼 시선을 끌었다.

이어 김호중은 "할머니께서 편찮으셔서 돌아가시고 난 뒤, 그 시래깃국의 맛을 너무 찾고 싶었다. 그런데 식당을 가고, 그때 기억을 되살려서 이렇게 저렇게 만들어도 그 맛이 안 나더라"며 할머니의 시래깃국에 대한 그리움의 마음을 고백했다. 이후 김호중은 열심히 할머니의 기억을 떠올리며 시래깃국을 끓여 먹었다.

그렇게 혼자만의 식사를 마친 후 김호중은 "할머니의 시래깃국은 평생 풀어야 할 숙제 같다. 지금도 그 맛을 찾으려고 노력 중이다"고 밝혔다. 돌아가신 할머니를 향한 김호중의 그리움, 뭉클한 이야기는 29일 오후 8시 30분 '편스토랑'에서 공개된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