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영화 '부활' 구수환 감독, 한빛高 북 콘서트..학생들 남수단 돕기 감동 모금

  • 문완식 기자
  • 2024-04-02
영화 '부활'의 구수환 감독이 한빛고등학교에서 '우리는 이태석입니다' 북콘서트를 열었다.

전남 담양 한빛고등학교는 교육부 인가 사립형 대안학교로, 책 '우리는 이태석입니다'를 구입해 전교생에게 선물하고 소감을 독후감으로 제출토록 한 다음 발표회도 가지는 등 세심한 준비를 진행했다. 이태석 신부의 사랑과 헌신의 정신을 배워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지난 3월 25일 열린 북 콘서트는 학생들이 기획하고 준비했으며, 노래와 독창, 편지 낭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구수환 감독은 이타심과 공감능력을 키워 자신이 얼마나 소중하고 대단한 존재인지를 알았으면 한다고 현장에서 메시지를 전했다.

북콘서트가 끝난 후 구수환 감독은 뜻밖의 선물을 받았다.

학생들 스스로 모금함을 만들어 남 수단 돕기에 나선 것이다. 이 모습을 지켜본 교사들도 감동해 동참했다.

이날 학생들이 동전을 모아 모금한 금액은 총 118만 260원이다.

한빛고 정혜영 교사는 "학생들이 모금활동을 하면서 무척 뿌듯해 한다"며 "그들의 마음에 이태석신부의 사랑의 향기가 가득 채워진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구수환 감독은 감동의 자리를 마련해준 한빛고 교사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두번째 북콘서트는 4월 16일 전남 나주 영산포여중에서 이어진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