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나는 솔로' 라이브 방송 유료화..SBS플러스·ENA 측 "당황"[공식]

  • 안윤지 기자
  • 2024-04-04
SBS플러스, ENA 예능 프로그램 '나는 솔로'의 라이브 방송 및 미방송분이 유료 전환된다고 알려져 논란인 가운데 각 방송사 측이 입장을 밝혔다.

SBS플러스, ENA 관계자는 4일 스타뉴스에 "('나는 솔로' 제작사인) 촌장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콘텐츠는 각 채널과 별개"라며 "양 채널은 사전에 전달받은 바 없다"고 말했다. 이어 "(양 채널 모두) 당황스러워하는 입장"이라며 "현재 상황 파악 중"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3일 촌장엔터테인먼트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멤버십 개설 소식을 전했다. 이에 따르면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촌장 유튜브 라이브 방송 실시간 스트리밍 시청, '나는 솔로' 미방송분 시청, 촌장 오리지널 콘텐츠 시청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그간 '나는 솔로'는 각 기수가 마지막 방송을 마치고 비하인드 및 근황을 전하는 등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각 출연 기수 미방송분도 공개하며 화제성을 이어갔다. 하지만 멤버십 개설로 인해 이런 부분은 모두 유료 전환될 예정이다. 멤버십은 한 달에 7990원으로 책정돼 있다.

이에 일부 시청자들은 "돈을 받을 거면 라이브 방송 MC를 섭외해라. 진행이 답답했다", "돈 주고 볼 건 아니었다", "초심을 잃었다" 등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며 논란으로도 이어졌다. 방송사 측은 "몰랐던 일"이라며 선을 그은 가운데 멤버십 결정은 어떻게 마무리될지 주목된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