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차주영 "'2023 AAA' 참석 영광..좋은 에너지 얻어"(인터뷰①)

  • 이경호 기자
  • 2024-04-05
"아이콘이 된 차주영!"

차주영은 '배우'라는 수식어와 함께 '아이콘'이란 수식어가 낯설지 않은 배우가 됐다.

차주영은 2016년 드라마 '치즈 인 더 트랩'을 통해 배우로 데뷔한 후, 여러 작품을 통해 청순부터 섹시함까지 두루 갖춘 배우로 이름을 알려왔다. 데뷔 후 7년의 세월을 보낸 그는 '2023년 인기 상한가'를 달성했다.

차주영은 2022년 12월 파트1과 2023년 3월 파트2가 전 세계에 공개된 넷플릭스 '더 글로리'를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더 글로리'를 통해 배우로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팬들까지 만들어냈다. 그간 수많은 작품에서 조연으로 갈고 닦았던 연기 내공이 제대로 터졌다.

차주영이 '더 글로리'에서 보여준 연기는 많은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몰입도 높은 연기는 그야말로 대박이었다. "차주영이 이 정도였어?"라고 하는 말이 나올 정도였다. 주인공 문동은(송혜교 분)에게 응징당하는 악녀(惡女)였지만, 때로 안타까움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더 글로리' 이후 관심을 높인 차주영은 KBS 2TV 주말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에 주연으로 합류했다. 그는 '진짜가 나타났다!'에서 장세진 역을 맡아 빛나던 때를 다시 잡기 위한 냉정녀로 변신했다. '더 글로리'와 '진짜가 나타났다!'에서 전혀 다른 색깔의 연기를 보여주면서 '배우 차주영'으로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

이 같은 인기에 차주영은 2023년 12월 필리핀 마닐라 필리핀 아레나에서 개최된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에서 'AAA 아이콘상'(배우 부문)을 수상했다. 배우로 역량을 증명하는 동시에 '아이콘'으로 자리잡았음을 입증했다. 2023년을 누구보다 뜨겁게 보낸 차주영이었다.

덕분에 2024년 활약이 기다려지고 있는 차주영이다. 올해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차주영을 스타뉴스가 만났다.

-'2023 AAA'에서 AAA 아이콘상을 수상했어요. 다시 한번 축하드려요. 당시 못했던 수상 소감이 있나요.

▶ '2023 AAA' 참석할 당시 바쁜 시기였어요. 실감이 안 났죠. 가기 직전까지, 전날 새벽까지 촬영했어요. 출국하는데, 그렇게 많은 취재진이 사진 촬영할지 몰랐어요. 정신이 없었어요. 제가 그런 거(공항사진)는 성향상 잘하지 못한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하면서 즐거웠어요. 시상식 참석도 마찬가지였고요. 해외까지 가서 귀빈 대접을 받고, 많은 배려를 받았죠. 반가운 얼굴도 봤고요. 그 큰 무대를 보면서 '나는 참 복 받았구나', 좋은 경험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개인적으로도 환기가 많이 됐던 시기였어요. 드라마 촬영으로 워낙 바쁜 시기였었거든요.

-'2023 AAA'에서 아이콘상 수상 후 주변 반응은 어땠나요.

▶ 많은 분이 축하해주셨어요. 제가 tvN·티빙 새 드라마 '원경'(연출 김상호, 극본 이영미)에 출연해요. '원경' 감독님이 '멋있다'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러면서 ''원경' 이야기 좀 하지'라고 하셨어요. 감사했죠. 'AAA'가 큰 무대였고, 수상이라는 기회가 흔치 않아서 많은 분이 축하해주셨어요.

-'2023 AAA'에 배우, K-POP 아티스트가 많았어요. 혹시 차주영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배우나 K-POP 아티스트가 있었나요.

▶ 반가운 얼굴이 정말 많았어요. 많은 분이 눈에 들어왔죠. 어쩌면, 동문서답일 수 있는데, 그날은 제가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사실, 조용히 있다가 조용히 오고 싶은 마음이 있었어요. 제가 그런 큰 자리는 낯설거든요. 그런 곳에서는 부끄러워요. 그런데 동행해주셨던 헤어, 메이크업 담당 선생님들이 저보다 더 열심히 사력을 다해서 저를 꾸며주셨어요. 그래서 제가 예쁘게 나왔던 것 같아요. 고마웠죠. 함께 한 팀 덕분에 그 자리를 즐길 수 있었어요.

-이번 'AAA'를 통해 만난 배우들 중 연기로 재회했으면 하는 배우가 있었는지 궁금해요.

▶ 기회가 된다면, 배우들은 작품으로 만나면 좋죠. 현장에서 만난 배우들도 좋았고, 아이돌 무대도 좋았어요. 무대를 통해 받은 에너지가 많았거든요. 제가 음악을 좋아해서, 기회가 된다며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에도 참여해 보고 싶어요. 배우, K-POP 가수들과의 협업에 저는 열려있는 마음이에요. 단, 기회가 된다면요.

-'2023 AAA'는 차주영의 능력이 인증된 자리기도 했잖아요. 배우에게 이번 시상식이 어떤 의미로 남았을까요.

▶ 시상식, 수상. 많은 분이 그런 자리를 꿈꾸고 가보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그래서 저한테 'AAA'는 영광스러운 자리였죠. 제가 그런 자리를 굉장히 어려워하는 스타일이에요. 조용히 있다가 조용히 와야지 이런 생각을 했거든요. 막상 현장에서 좋은 에너지를 많이 얻었어요. 소중한 것들을 누리고 있고, 귀한 시간으로 채워지고 있는지도 알게 됐죠. 이전에 바빠서 놓쳤던, 또는 당연하다고 여기고 있던 것들을 다르게 생각하게 만들어 준 자리였어요. 진짜 즐거웠던 시상식이었어요. 그래서 '2024 AAA'도 참석하고 싶어요. 다시 참석하면, 저번보다 더 잘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유튜브 채널 ASIA ARTIST AWARDS


▶유튜브 채널 ASIA ARTIST AWARDS

-(인터뷰②)에 이어.
이경호 기자 | sk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