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송소희 "20년간 민요만 해와..틀 깨고 재밌게 살고 싶었다"

  • 마포=안윤지 기자
  • 2024-04-11
국악소리가 송소희가 민요가 아닌 음악을 시도한 이유를 밝혔다.

송소희는 11일 서울 마포구 한 카페에서 새 EP 앨범 '공중무용' 발매 기념 청음회를 진행했다.

'공중무용'은 송소희의 첫 미니 앨범으로, 들판, 사막, 바다, 숲 등 자연을 콘셉트로 다양한 사랑을 전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공중무양' 외에도 '주야곡', '진한 바다를 거슬러', '사슴신' 등 총 4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공중무용'은 한국 정서를 녹인 송소희의 음색과 멜로디 라인이 조화를 이뤘다. 민속적인 분위기의 일렉트로 팝 트랙이다.

송소희는 "20년 넘게 민요 했다. 민요란 클래식은 정답을 향해서 가야 하는 장르다. 정해진 틀이 있었고 그 안에서 날 표현할 수 없는 음악이었다. 난 이단아 같은 성격"이라며 "음악을 하는데 왜 해소되지 않은 감정들이 느껴지지 싶었다. 정해진 곡이 아니라 내가 하고 싶은 음악을 만들어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미디로 곡도 써보니 조금씩 해소되더라. 그러면서 경기 민요도 새롭게 바라보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도 본캐 부캐처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난 여전히 한복도 입고 민요를 부른다. 그것만 하기엔 재미가 떨어진다. 좀 더 재밌게 살기 위해 부캐를 만들어 본 거다. 어떤 음악이 나올지 모르겠다. 계속 재밌게 만들어 보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송소희의 새 EP 앨범 '공중무용'은 지난 4일 발매됐다.
마포=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