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특급★전사' 방탄소년단 진, '비주얼 킹' 휴가 근황..전 세계 팬들 폭발적 반응

  • 문완식 기자
  • 2024-04-17

방탄소년단(BTS) 진의 휴가 중 '비주얼킹'다운 근황 사진이 공개되며 전 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17일 전통주 명인이자 한국전통주연구소 소장인 박록담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방탄 석진군 팬들의 한국 전통 술빚기 체험과 시음회 신청이 빈번해지고 있다. 일본과 대만, 홍콩 등 다양하다"라고 말하며 "한 사람의 영향이 끼치는 바가 매우 크다. 한국 전통주의 발전과 위상을 다시 생각한다 "라며 진의 사진 한장을 공개했다.

진은 사진에서 '특급 전사', '조교'라고 쓰여있는 군복을 입은 채 민낯과 짧게 깎은 머리에도 '미의 남신'으로 불리는 최고의 비주얼을 자랑했다. 육군 최전방인 5사단 열쇠부대 마크가 새겨진 뱃지도 보인다. 남자다운 짙은 눈썹, 그린 듯한 눈매와 높은 콧대, 도톰한 입술이 꽉 찬 작은 얼굴과 티없이 맑은 도자기 피부는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진은 훤칠한 키와 황금 비율 피지컬로 집중해서 술을 빚고 있는 모습이다.

미국을 포함한 세계 곳곳에서 'Kim Seokjin, CAPTAIN KOREA JIN, TOP TIER WARRIOR JIN'가 X(구 트위터)의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는 등 전 세계 팬들은 진의 사진 공개에 뜨겁게 환호했다.

한국전통주연구소 박록담 소장은 진의 유튜브 컨텐츠 '취중진담'을 통해 인연을 맺은 후 스승과 제자의 관계가 되었으며, 진을 '아름다운 제자'로 칭하며 진을 위한 주방문 '사해형제'를 선물하며 화제를 모았다. 진은 2022년 12월 입대 전부터 만들기 시작한 전통주를 군복무 중 휴가 때에도 틈틈이 빚어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비롯한 지인들에게 선물하며 훈훈한 감동을 안겼다.

진은 지난 2022년 10월 28일 발표한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으로 군 복무 중임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대기록을 추가 중이다. '디 애스트로넛'은 진이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와 공동으로 작곡과 작사, 연주에 참여했으며 팬을 향한 깊은 사랑이 담긴 한국어 곡이다.






최근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지난 4월 5일과 6일,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일본 TOP200' 차트에서 이틀 연속 1위를 재탈환하며 총 324일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지난 2월 18일(현지 시각)과 2월 25일, 미국 '채널 R 라디오(Channel R Radio)'에서 2주 연속 'Song of the Week'(금주의 노래) 1위를 차지했으며 아르헨티나 'Top 40 Kpop' 차트에서 76주 연속 1위, 멕시코 라디오 채널 '하우스 라디오(House Radio)'의 'Rankig House TOP30'에서 총 17번째 1위에 오르는 등 독보적인 글로벌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또한 아이돌챔프(IDOLCHAMP)에서 진행한 '제대를 목 빠지게 기다리는 연예인' 1위, KPOPLIFES에서 진행한 '2023년 가장 인기 있는 BTS 멤버'(WHO IS THE MOST POPULAR BTS MEMBER 2023) 1위, 팬플러스에서 진행한 '확신의 왕자님상 남자 아이돌' 1위, 마이원픽에서 진행한 '같이 벚꽃 보고 싶은 스타' 1위, 피플스 보트에서 진행한 '2023 맨 오브 더 이어'(MAN OF THE YEAR) 1위, 아이돌차트에서 진행된 '실력과 외모를 모두 갖춘 갓벽한 스타' 1위를 차지하는 등 군복무 중에도 투표 1위를 휩쓸며 끊임없이 최고의 인기와 파워를 증명했다.



진라면은 진이 모델이 된 후 폭발적인 글로벌 인기를 끌며 오뚜기는 사상 최대치인 라면 수출액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 9월 관세청 발표에 따르면 2023년 7월까지의 라면 수출액은 2022년 같은 기간보다 17.7% 증가한 약 5억 2200만 달러로 집계됐으며 식품업계는 한국의 라면 수출이 2020년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과 방탄소년단 진의 광고모델 효과를 기점으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인다고 밝혔다.

입대 후에도 '솔드아웃킹'으로 유명한 진의 광고 상품은 물론, 착용한 패션 상품, 손에 들고 있던 아이템 등 관련 상품들이 초고속 품절 행진을 일으키며 최고 글로벌 슈퍼스타의 초특급 인기와 파워를 실감케 하고 있다.



5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군복무 중인 진은 뛰어난 군생활로 사격, 체력, 정신 전력 등 전투력이 우수한 장병인 특급전사가 되는 등 조기진급을 거듭, 오는 6월 12일 전역한다. 방송 프로그램에 직접 출연하지 않아도 한결같이 배려 깊은 성품의 '미담제조기'로서 미담의 단골 주인공 진은 군대에서도 '파도파도 미담' 그 자체의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의 어깨를 더욱 으쓱하게 만들고 있다. '근본적인 아름다움'이자 '보컬킹' 진이 다재다능함으로 귀환 후 펼칠 음악, 연기, 예능, 광고 등에서의 활약을 전 세계가 크게 기대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