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성구 대표 "플레이브, 기술 복잡하지만 진솔한 콘텐츠로 접근"

  • 윤상근 기자
  • 2024-04-22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를 론칭한 블래스트 이성구 대표가 플레이브의 성공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이성구 대표는 22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아만티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플레이브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이성구 대표는 "플레이브의 성공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이라며 "버추얼 아이돌 준비는 예전부터 하고 있었고 기술은 복잡하지만 내용은 진솔한 콘텐츠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접근하며 멤버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준비해온 것이 성공 요인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회사 규모에 비해 팬덤이 커졌다고 판단할 정도로 벅찬 상황이라 이후 계획에 대해 결정된 바는 없으며 플레이브의 팬덤을 더욱 키우는 데 집중을 일단은 먼저 할 생각"이라고 답했다.

이성구 대표는 "MBC 사내 벤처 출신으로 버추얼 아이돌 IP를 계획하게 됐다. 이후 독립 법인으로 준비하게 됐고 투자를 받아서 준비했고 우리만의 IP를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하고 플레이브를 기획했다"라며 "20명이었던 직원들도 50명 이상 늘어났고 영상 콘텐츠 제작 이외에 엔터사로서 해야 할 일이 많고 인력 보강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이어 "시작할 때만 해도 걱정이 많았다. 데뷔 전 한명씩 공개하면서 연습생 콘셉트로 그려갔고 성공에 대한 고민이 많았지만 그럼에도 준비를 이어갈 수 있었던 건 열성적인 팬들의 팬레터 등 관심이었다. '기다릴게'로 '쇼! 음악중심'을 나갔을 때 정말 가능하겠다는 확신이 들었다"라고 답했다.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는 2D 캐릭터를 차용한 멤버 예준 노아 밤비 은호 하민 등 5인조 보이그룹으로 구성됐으며 멤버 모두 작사 작곡 및 안무 제작과 프로듀싱이 가능한 자체 제작 아이돌이기도 하다.

플레이브는 지난 2월 발표한 미니 2집 '아스테룸 : 134-1'(ASTERUM : 134-1)으로 초동 56만장을 넘기고 MBC '쇼! 음악중심'에서 버추얼 아이돌 그룹 최초로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후 플레이브는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성공적으로 마친 데뷔 첫 팬 콘서트 '헬로, 아스테룸!'(Hello, Asterum!)'을 통해 선예매 때부터 동시 접속자 7만명 돌파에 이은 전석 매진 세례로 막강한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