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tvN 경사났네..'눈물의 여왕'→'선재 업고 튀어', 역대급 화제성

  • 김나연 기자
  • 2024-04-23
'눈물의 여왕'이 7주 연속 화제성 1위에 오른 가운데, '선재 업고 튀어'가 그 뒤를 이으면서 tvN 드라마가 선전하고 있다.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4월3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결과에서 tvN의 '눈물의 여왕'이 7주 연속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첫 방송 후 6주 연속 자체 최고 기록을 넘어서고 있다.

'눈물의 여왕'이 차주에도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8주 연속 1위에 오를 경우 다섯 번째로 퍼펙트 기록을 세우는 작품 명단에 오르게 된다. 퍼펙트 화제성이란 자체 화제성 점수를 시작부터 종영까지 넘어서는 기록으로 'SKY 캐슬', '나의 해방일지', '빨간풍선', '반짝이는 워터멜론'이 달성한 바가 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측은 "방송 2주차인 tvN의 '선재 업고 튀어' 역시 역대급 기록을 보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원순우 데이터PD는 "이 드라마가 방송 첫 주와 둘째 주에 기록한 화제성 점수는 역대 4위에 해당된다"며 "'눈물의 여왕'이 전연령층의 사랑을 받아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높은 평가를 받는 반면 '선재 업고 튀어'는 10대, 20대, 30대 중심으로 화제성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새 MBC 금토드라마 '수사반장1958'은 화제성 3위로 시작했다. '수사반장1958'이 기록한 방송 첫 주 화제성 점수는 최근 MBC 금토 드라마 중 가장 높은 스타트 성적으로 나타났다.

그 뒤로 4위는 넷플릭스의 '기생수 : 더 그레이', 5위 SBS '7인의 부활', 6위 디즈니+ '지배종', 7위와 8위는 KBS2의 '미녀와 순정남'과 '멱살 한번 잡힙시다'이며 9위는 MBC 일일드라마 '세 번째 결혼' 그리고 10위는 JTBC/쿠팡플레이의 '하이드' 순이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서 발표된 4월 3주차 조사는, 2023년 4월 15일부터 4월 21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를 조사 대상에 포함했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 조사는 뉴스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영상클립),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조사를 위해 수집된 자료 가운데 프로그램과 관련 없는 자료, 화제성 점수를 의도적으로 올리기 위한 어뷰징 자료는 필터링 단계를 통해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정확도는 97%이상이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