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유성은, 나비 '길에서' 리메이크곡 발매..깊어진 감성

  • 최혜진 기자
  • 2024-04-28
가수 유성은이 한층 깊어진 감성으로 돌아온다.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유성은의 신곡 '길에서'가 발매된다.

'길에서'는 지난 2011년 가수 나비(Navi)의 첫 정규앨범 'Hello'(헬로)에 수록된 곡으로, 유성은의 보컬로 재해석됐다.

2024년 유성은 버전의 '길에서'는 그때 그 시절 추억을 되살리는 동시에 새로운 느낌도 더했다. 아련한 전주와 담담한 저음 보컬로 시작해 점차 고조되는 다이내믹한 선율로 원곡의 감성을 유지했다. 여기에 유성은만의 범접할 수 없는 음색과 풍부한 표현력, 그리고 소울 충만한 보컬이 조화를 이뤄 리스너들에게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이번 '길에서'는 김호중 '살았소', 워너원 '술래', 백지영 '한참 지나서'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MOT(엠오티)' 레이블 대표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박정욱이 프로듀싱했다. 편곡에는 엠씨더맥스(M.C the MAX) '그대 그대 그대'의 작곡가 IRO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원곡의 감성에 유성은만의 보컬 색이 입혀진 '길에서'에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유성은은 2012년 Mnet '보이스 코리아' 준우승자로 얼굴을 알렸다. 첫 번째 미니앨범 'Be OK'(비 오케이)를 시작으로 '집으로 데려가줘', '이대로 멈춰', 'Nothing(Feat. 문별 of 마마무)'(낫띵), '질투'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TR(티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 후 싱글 '별을 따라가면 네게 닿을 수 있을까(별.따.네)'를 발매, 명품 보컬리스트의 진가를 발휘하며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유성은이 리메이크한 '길에서'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