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작년 21개' 전현무의 찬란한 5월..예능 5개 추가요

  • 윤상근 기자
  • 2024-05-06

방송인 전현무의 찬란한 계절은 현재 지금 이 순간이다.

동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대중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공유 중인 전현무의 커리어가 만개하고 있다. 모두의 염원대로 쉼 없는 열일 행보로 보답중인 전현무는 2024년 가장 바쁜 방송인으로 손꼽힌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최초로 연예대상 2번이라는 기록을 가진 전현무는 어떤 프로그램에서도 열띤 에너지와 감동을 자유자재로 오갈 수 있는 만능 플레이어이자 메인 진행자이다. 특히, 안정감 있는 진행 실력 속에 선입견없이 다채로운 밈을 받아들이고, 다양한 챌린지를 스펀지처럼 흡수하는 진정한 '트민남'의 모습을 구현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 모은 바 있다.

전현무는 2022년 MBC '나 혼자 산다' 한라산 백록담 등반 편에서 "인생의 주인공이 되어 보고 싶다"라고 밝혔던 포부처럼, 일상의 경험을 토대로 끊임없이 실험하고 탐구하며 자신의 목표를 현실화하고 있다. 예능 신에서 열띤 화제성으로 흥행 가도를 달리며 '전현무 유니버스' 세계관을 견고히 확장해, 화제성 분석과 콘텐츠 경쟁력을 평가하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선정한 '2023년 TV 비드라마 출연 프로그램 개수' 핀덱스 리포트에서 2023년 총 21개 프로그램에서 가장 독보적인 활약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4년 5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것.

특히, 인텔리한 재능과 탄탄한 진행, 물오른 입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종회무진 중인 전현무는 대표적인 장수 예능 프로그램으 JTBC '톡파원 25시', tvN SHOW '프리한19', MBC '나 혼자 산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를 비롯해 입소문을 타고 고공 행진 중인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 tvN '진실 혹은 설정: 우아한 인생', MBN '전현무계획'까지 매 프로그램마다 웃음 포텐을 터트리고 있다. 텔레비전, OTT, 동영상 클립 등에서도 입증하듯 월등한 시청률과 조회수로 장수 예능부터 신규 프로그램까지 편식없이 섭렵하며, 나열만 해도 꽉 찬 존재감을 뽐내는 중이다.

전현무를 향한 방송가의 러브콜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5월 부터는 다채로운 신규 예능들이 시청자들을 만나기 위한 채비를 마쳤다. 전현무는 MBC '송스틸러'를 시작으로 MBC every1 '나 오늘 라베했어', SBS '더 매직스타', SBS Plus '리얼 연애 실험실-독사과(가제)', ENA '현무카세' 등 2분기에도 일당백 활약으로 '전현무 유니버스'를 더욱 짜임새 있게 그려 나갈 예정이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