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변우석, 떴다 하면 대박..'런닝맨' 시청률 껑충→음원 차트 톱10 진입 [스타이슈]

  • 최혜진 기자
  • 2024-05-13
배우 변우석의 효과가 제대로 발휘했다. 현재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로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변우석이 떴다 하면 대박을 터트리고 있다.

지난 12일 변우석이 출연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시청률이 뛰어올랐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변우석이 출연한 '런닝맨'은 시청률 4%(이하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월 4일 기록한 4.1%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이전까지 '런닝맨'은 약 3개월간 3% 대시청률을 유지해왔다.

변우석은 지난 2022년 이후 '런닝맨'에 재출연했다. 제작진은 변우석 출연으로 5분 확대 편성까지 했다. '선재 업고 튀어' 신드롬을 제대로 탄 변우석은 이날 '런닝맨'에서 솔직하고 유쾌한 매력을 보여주며 시청률 상승을 이끌어냈다.

변우석 열풍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선재 업고 튀어'에서 변우석이 연기한 류선재가 속한 밴드 이클립스의 '소나기'가 음원 차트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썼다.

13일 음원 사이트 멜론 톱100 차트에 따르면 '소나기'는 10위에 등극했다. 지난 9일 15위를 차지했던 '소나기'가 상승세를 타며 톱10까지 진입했다.

'소나기'는 극 중 류선재(변우석 분)이 밴드 이클립스로 데뷔하기 전 첫사랑 임솔(김혜윤 분)을 생각하며 쓴 자작곡이다. 류선재는 이클립스의 보컬 멤버다.

한편 선재 업고 튀어'는 한 번 죽었던 류선재를 살리기 위한 임솔의 고군분투 이야기를 그린다. 현재 '선재 업고 튀어'는 뜨거운 화제성을 보이고 있다. 지난 10일 아시아 범지역 OTT VIu(뷰)에 따르면 '선재 업고 튀어'는 5월 1주 차(4월 29일~5월 5일) Viu 주간차트에서 인도네시아와 싱가포르, 그리고 말레이시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지난 8일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가 발표한 5월 1주차 TV-OTT 종합 화제성 1위에 올랐고, 변우석과 김혜윤도 TV-OTT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 각각 11.20%, 10.35%로 1위와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