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빅뱅 탑, 달 여행 프로젝트 취소→솔직 심경 "내 꿈 끝나지 않아" [스타이슈]

  • 최혜진 기자
  • 2024-06-03
우주 여행 프로젝트 '디어문'이 취소된 가운데 프로젝트 참가 예정이었던 그룹 빅뱅 출신 가수 겸 배우 탑이 솔직한 심경을 고백했다.

지난 1일 '디어문' 프로젝트 측은 "아쉽지만 첫 번째 민간 달 궤도 프로젝트 '디어문'이 취소됐다"며 "그동안 응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이 프로젝트를 기대해 주신 분들께는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후 탑도 2일 '디어문' 프로젝트 취소 소식을 알리며 "디어문 크루 멤버로 선정된 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큰 영광 중 하나였다. 이 과정을 통해 얻은 경험과 우정에 감사하다"는 심경을 밝혔다.

이어 "디어문에 합류하고 몇 년 동안 몸과 영혼이 달과 깊고 직접적인 연결을 맺은 느낌이었다. 달 탐사를 준비하면서 상상도 못 했던 곳으로 확장됐다"며 "한국 아티스트로서 이 경험은 내 삶과 내가 만드는 음악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달과 우주와 연결된 내 몸과 영혼은 이미 많은 새로운 음악을 작곡하도록 영감을 줬다"고 전했다.

또한 탑은 "완전히 불가능해 보였던 무언가를 우주로 가고 싶었던 꿈을 처음으로 가능하게 만들었던 디어문. 이 귀중한 경험은 내 삶과 관점을 영원히 바꿨다. 달로 여행하는 나의 꿈은 끝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나는 결코 내 꿈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나에게 도전하는 새로운 모험을 계속 추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디어문'은 '일본의 일론 머스크'로 불리는 유명 억만장자 마에자와 유사쿠가 기획한 우주여행 프로젝트다. 해당 프로젝트는 민간인 최초 달 비행을 목표로 하며, 탑을 포함한 8명의 크루가 함께할 예정이었다. 당초 지난해 진행될 예정이었던 '디어문'은 일정이 계속 연기되다 결국 취소됐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