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구호단체 희망조약돌(사무총장 이재원)은 가수 NCT 해찬의 생일을 기념하여 NCT 해찬의 팬덤에서 국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60만 원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NCT 해찬의 팬덤 '우리칠 해찬달글'에서 기부한 60만 원은 기부자 의사에 따라 국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생활용품으로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NCT 해찬 또한 지난해 2023년 8월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섬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 긴급구호활동을 위해 성금 5천만 원을 기부하여 선행을 실천한 바 있다.
NCT 해찬의 팬덤 '우리칠 해찬달글'은"NCT 해찬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 이번 6월 6일 생일 기념일을 맞이하여 희망조약돌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기부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국내 아동·청소년들이 어려움 없이 밝은 꿈을 꾸며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조약돌 이재원 사무총장은 "선한 영향력 전파와 국내 기부문화확산에 영향을 주신 가수 해찬님의 팬덤 '우리칠 해찬달글'의 생일기부에 감사드린다. 도움의 손길이 시급한 국내 취약계층의 아동·청소년에게 온전히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은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학대피해아동 지원 캠페인·결식아동 지원 캠페인·자립준비청년 지원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단체로, 정지·종교에 얽매이지 않으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