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새로운 시작' 어반자카파가 돌아온다..신곡 작업 완료[공식]

  • 윤상근 기자
  • 2024-06-10


혼성그룹 어반자카파가 데뷔 15주년을 맞이해 완전체 컴백을 직접 알렸다.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는 10일 동료 권순일 박용인과 함께 찍은 흑백 사진을 공개하고 "어반자카파 그리고 앤드류컴퍼니 그 시작, 새로운 사진"이라며 컴백을 예고했다.

2009년 '커피를 마시고'로 데뷔한 어반자카파는 '널 사랑하지 않아', '목요일 밤', '혼자',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 등의 히트곡과 함께 인기 감성 보컬그룹으로 거듭났고 이후 음원 공연 강자로서 면모를 보여줬다.

하지만 최근까지 긴 공백을 거쳤고 조현아가 2023년 9월 12년 지기 매니저와 신생엔터테인먼트 앤드류컴퍼니를 설립하면서 팀 재편에 변화가 생기는 것 아니냐는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다행히도 팀 공백 장기화는 피하게 됐다. 권순일 박용인 모두 지난 5월 어비스컴퍼니와 전속계약이 만료된 가운데 결국 앤드류컴퍼니와 함께 인연을 이어가기로 한 것.

앤드류컴퍼니 관계자는 이날 스타뉴스에 "셋 모두 어반자카파로 활동을 함께 하기로 했다. 활동 매니지먼트를 일단 앤드류컴퍼니가 맡기로 했다"라고 전하고 "15주년을 맞이한 공연 준비도 하고 있으며 신곡도 작업을 마쳤다. 팬 콘서트도 보답의 차원에서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어반자카파의 가장 최근 앨범은 2018년 정규 5집 '05'가 마지막이었으며 전국투어 콘서트는 지난 2021년이 마지막이었다.
윤상근 기자 | sgyoon@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