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밴드 슈퍼루키 터치드(TOUCHED)가 메가 히트곡 샌드페블즈의 '나 어떡해'를 리메이크한다.
터치드는 록밴드 산울림 데뷔 50주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나 어떡해'를 리메이크, 13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나 어떡해'는 산울림 김창훈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서울대학교의 농업생명과학대학 그룹사운드 샌드페블즈가 1977년 열린 제1회 MBC 대학가요제에 참가해 발표한 곡이다. 샌드페블즈는 '나 어떡해'로 우승을 이뤄냈다. 김창훈이 소속된 산울림의 2집에 실려 큰 인기를 끈 곡이다. '나 어떡해'는 지금까지도 70년대를 대표하는 명곡으로 꼽힌다.
터치드가 리메이크한 '나 어떡해'는 원곡의 상징적인 도입부를 과감하게 들어낸 것부터 시작하여 파격적이다. 단단한 드럼 연주, 강렬한 기타를 기반으로 새로운 '나 어떡해'를 완성했다. 보컬 윤민의 탁월한 표현력이 멜로디에 생동감을 더해 드라마틱한 감상을 더했다. 화려한 키보드 연주와 중심을 잡아주는 베이스 연주가 인상적이다.
터치드는 M.net 밴드 서바이벌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의 최종 우승팀으로 이후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K-밴드의 새로운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6월 15일과 16일 양일간 '명화 라이브 홀'에서 열리는 터치드의 단독 콘서트 '불꽃놀이'가 티켓 오픈 당일 순식간에 매진되며 높은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특히 보컬 윤민은 최근 MBC '복면가왕'에서 8년 만의 9연승을 이뤄내며 화제를 모았다. '회로애락도 락이다'라는 이름으로 5개월 동안 가왕자리를 지켰는데 이는 여성 가왕 중에서 유일무이한 최고의 장기 가왕이다.
한편 터치드는 오는 6월 22일 '터치드(TOUCHED) Live in 광주', 6월 27일~28일 독일 함부르크와 베를린에서 한국문화원이 주최하는 'K-INDIE ON', 7월 6일~7일 양일간 열리는 '2024 ROUND festival', 8월 4일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2024', 8월 10일 '2024 GS25 뮤직앤비어 페스티벌'에 무대에 올라 올 여름을 더욱 뜨겁게 보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