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진기주, 기간제 교사 변신..'언더커버 하이스쿨'로 서강준과 호흡 [공식]

  • 윤성열 기자
  • 2024-06-18
배우 진기주가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통해 열정 가득한 기간제 교사로 변신한다.

18일 M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가제)'(기획 남궁성우, 극본 임영빈, 연출 최정인, 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슬링샷스튜디오) 측에 따르면 진기주는 '언더커버 하이스쿨' 여자 주인공에 낙점됐다.

MBC가 12부작으로 선보일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의 행방을 쫓기 위해 신분을 숨기고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 정해성(서강준 분)의 좌충우돌 N차 고딩 활약기를 그린 코믹 활극이다.

이 작품에서 진기주는 고등학생 신분으로 위장 잠입한 해성의 담임 선생님인 오수아 역으로 열연을 펼친다. 명문 사립 병문고등학교의 기간제 한국사 선생님인 오수아는 강직한 성격에 학생을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인물이다.

오수아는 인생 최대 상처를 안긴 어린 시절 첫사랑과 자신의 반에 전학 온 고등학생 정해성이 자꾸만 겹쳐 보이기 시작하며 파란만장한 학교생활을 맞이하게 된다.

진기주는 드라마 '삼식이 삼촌', '어쩌다 마주친, 그대', '지금부터, 쇼타임!', '오! 삼광 빌라!', 영화 '리틀 포레스트', '미드나이트'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는 '언더커버 하이스쿨'에서 전역 후 안방극장에 돌아오는 서강준과 함께 연기 호흡을 펼칠 예정이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기획한 MBC 남궁성우 EP는 "진기주 배우가 고교 선생님으로 분하면서 학생으로 위장한 언더커버 '해성'과 펼칠 예측불허의 코미디와 로맨스에 대한 기대치는 제작진 내부에서 엄지척이었다"며 "고교 교사 수아 역할에 진기주 배우만큼 지적 이미지를 가졌지만, 넘치지 않으면서도 캐릭터의 포인트를 잡아줄 수 있는 밝은 에너지를 가진 대체 배우는 없을 것 같다"고 전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드라마 '스케치', '진검승부' 등을 집필한 임영빈 작가와 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 '밤에 피는 꽃' 연출을 맡았던 최정인 PD가 의기투합했다. 내년 초 MBC 금토드라마 편성을 확정하며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