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6월 K팝 남자 아티스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진은 6월 1일~6월 20일까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에서 진행한 '6월 이달의 픽 K-POP ARTIST(남)' 부문에서 총 1억 4001만 6749 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진은 지난 2022년 12월 입대,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조교로 성실히 복무했으며, 6월 12일 만기 전역했다.
팬들은 진의 전역을 축하하는 의미로 '6월 이달의 픽' 투표에서 진의 우승을 위해 적극적인 투표와 홍보에 나섰으며 그 결과 진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달의 픽' 1위를 차지한 진에게는 서울 삼성역 코엑스 미디어 타워 광고가 제공된다.
'이달의 픽' 투표에서 각 부문 1위부터 3위를 차지한 아티스트는 '이달의 베스트 픽' 투표 후보로 자동 진출한다.
진은 '6월 이달의 베스트 픽' 투표 후보에 자동으로 올라 6월 24일 오전 현재 상위권를 차지하며 막강한 팬덤 파워와 글로벌 인기를 뽐내고 있다.
'이달의 베스트 픽' 1위에게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 송출 기회가 제공되며, '이달의 베스트 픽' 1위를 할 때마다 스페셜뱃지가 1개씩 주어진다.
또 스페셜 뱃지 5개를 모을 시 전 세계 유일 최대 규모 광고 패키지(15개 광고미디어 국내·해외 동시 송출)가 제공된다.
최종 우승자는 6월 27일에 가려지며 전역후 솔로 활동으로 새로운 챕터를 열어갈 진의 행보에 팬들은 열띤 응원과 지지를 보내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