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지금이었다면 탁재훈과 출연 안했을 것".. 김종서, 저작권료 최초 공개 [돌싱포맨] [별별TV]

  • 이예지 기자
  • 2024-06-25
'돌싱포맨'에서 가수 김종서의 저작권료가 공개됐다.

25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는 김종서, 김경호, 권혁수가 게스트로 출연,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화려한 입담을 과시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상민은 "김종서 씨가 천재라고 느껴지는 이유가 뭐냐면 '아름다운 구속'을 14 분 만에 작곡했다고 한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14분 만에 탄생한 이 곡이 희대의 명곡으로 불리고 있는 것.
김종서는 "그 앨범은 김종서 밴드가 미국 LA에 거주하면서 만든 앨범이다. 돌아오기 전날 악상이 떠올라서 바로 작업했다. 베이스 치는 형한테 들려줬는데 '무조건 넣어야 한다'고 하더라. 그래서 한국에서 마무리한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대답 없는 너' '아름다운 구속' '겨울비'까지 3연타를 성공시킨 김종서에게 이상민은 "이 정도면 저작권료는 어마어마할 것 같다"라고 물었다. 김종서는 현재 저작권협회에서 임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에 김종서는 "사실 저작권에 대한 것이 과거와 다르다. 임원이긴 하지만 90년대는 지금과 같지 않다. 지금이었다면 여기에 같이 없을 것"이라고 말해 탁재훈으로부터 "우리가 뭐가 어떠냐"라는 핀잔을 듣기도 했다.
이예지 기자 | star@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