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가 2020년을 최초, 최고의 기록과 함께 전 세계를 휘감는 매력으로 사전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다.
어반 딕셔너리(Urban Dictionary)에서 'Worldwide IT Boy’, 'Ace of Kpop'이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가장 첫 번째 정의로 뷔가 검색된다.
어반 딕셔너리는 신조어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의 변화를 반영하는 영미권 최대 온라인 사전으로 사회적 흐름을 고스란히 반영해 '소셜 딕셔너리'로 불리기도 한다.
사전에 따르면 글로벌 보이 밴드 BTS의 인기 멤버 김태형(V)이 다재다능하고 독보적인 임팩트로 Kpop을 장악하고 ‘WORLDWIDE IT BOY’로 정의 내려진다.
또 어반 딕셔너리에는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싸이(Psy)와 아델(Adele)의 기록을 경신한 최초의 아티스트',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한국 솔로이스트', '팬캠의 제왕',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트위터 보유', '가장 많이 방문한 위키 페이지를 보유한 Kpop 아티스트', '브이라이브 실시간 1200만 시청자로 시청률 1위’, ‘팬들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높은 부르즈 칼리파에서 3분 동안 광고 선물을 받은 최초의 K-pop 아티스트’라고 설명돼있다.
더불어 '태형은 'WorldWide IT Boy V', 'History Maker V', 'Record Breaker V', 'King of SNS V'라는 수식어를 함께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 어반 딕셔너리에는 'Ace of Kpop'이라는 단어의 대표적인 정의 또한 '김태형 aka 뷔'로 기록돼 있다.
이어서 뷔가 연기, 노래, 춤, 프로듀싱과 작곡 등에서 뛰어난 능력을 입증해 이 수식어를 가지게 됐다고 밝히며,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믿기 힘들 정도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에는 2020년 뷔의 ‘역사상 최초, 최고’의 성공적인 기록을 전하며 ‘WORLDWIDE ACE V’가 월드와이드, 미국, 인도 등에서 트렌딩 된 소식을 해외 매체에서 보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