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 스페셜 안무 영상이 5700만 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해 12월 24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 공개된 '슈퍼 참치' 스페셜 안무 영상은 3월 10일 기준 5700만 뷰를 넘어섰다.
'슈퍼 참치'는 낚시가 취미인 진이 가수겸 프로듀서 범주와 실제 낚시를 하며 나눈 대화를 바탕으로 쓴 가사와 흥겹고 경쾌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진이 자신의 생일(12월 4일)을 기념하며 팬들에게 사랑을 보답하는 의미로 발표했다.
B급 감성이라 부끄럽다며 가볍게 즐겨 달라던 진의 바람과는 달리 '슈퍼 참치'는 발매 후 큰 반향을 일으키며 전 세계에 신드롬급 인기를 끌었다.
진은 이러한 인기에 대해 팬 커뮤니티 위버스(Weverse)에 "즐기자고 만든 콘텐츠에 정말 진심으로 즐겨 주셔서 저는 너무 행복합니다. 아미가 웃을 수 있는 일이라면 뭐든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는 인사를 남겼다. 팬들을 사랑하는 진의 진심이 담긴 '슈퍼 참치'는 큰 선물이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 안겼다.
슈퍼참치 안무 챌린지 영상은 틱톡 해시태그 #SuperTuna3억3700만, #supertunachallenge 1억 1900만 등 관련 해시태그 5억6000만을 넘기며 여전한 화제성으로 빛을 내고 있다.
진은 최근 멤버(제이홉, 뷔, 정국)들과 브이라이브(VLIVE)에서 서로에게 질문을 하는 시간에 제이홉에게 받은 "이번 콘서트 앙코르 때 준비 한 거 있어요?"라는 질문에 진은 '슈퍼 참치를 하고 싶었는데 안된다고 했다. 팬미팅에서는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해 팬들 앞에서 즐겁게 안무하는 라이브 '슈퍼 참치'의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CHOREOGRAPHY] Jin of BTS '슈퍼 참치' Special Performance Video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