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상우, ♥김소연 위한 수제 가구 제작 "7년간 10개 만들어"[별별TV]

  • 정은채 기자
  • 2024-08-30
'신상 출시 편스토랑'에서 배우 이상우가 김소연을 위한 10번째 가구를 제작했다.

30일 밤 방송된 KBS 2TV '신상 출시 편스토랑'에서는 배우 이상우가 집안 선반을 직접 제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상우는 마당 한 켠에 자리를 펴고 나무 사포질에 돌입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이상우는 "(김)소연이가 옷방에 가방 가은 걸 올려놓을 데가 마땅치 않다. 3단으로 있었으면 좋겠다고 해서(아내를 위한 3단 선반을 만드는 중이다)"라고 털어놨다.

그는 7년 동안 총 9개의 선반을 직접 제작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선반을 한꺼번에 만든 게 아니라 정성도 다 달라서 색이 전부 다르다. (제작 과정이 힘들어서) 하나 만들고 다시는 만들지 말아야지 했는데 또 까먹고 만들게 된다. 여기에 이만한 높이로 선반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딱 원하는 크기의 선반을 찾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내 입맛에 맞게 (직접 만들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선반 하나를 제작하기 위해 일주일에서 열흘 사이 정도가 걸린다고 전했다. 선반 제작 스케치 후 자재 구입, 나무 상판 톱질, 1차 사포질 그리고 나무 염색. 또다시 1차 코팅, 2차 사포질 그리고 2차 코팅까지 모든 제작 과정에 직접 임한다고 털어놨다.

이날 10번째 선반을 제작한 이상우는 아내 김소연에게 "완성~~"라는 문자를 보냈고, 김소연은 "우왕, 너무 예쁘다. 대단해 정말"이라며 폭풍 칭찬을 쏟아냈다.
정은채 기자 | star@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