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와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의 협업 신곡 '에잇'이 가온차트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14일 19주차(2020.05.03~2020.05.09) 가온차트에서 '에잇'이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BGM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라고 발표했다.
또한 앨범차트는 아스트로(ASTRO)의 '7th Mini Album [GATEWAY]' 앨범이 1위를 차지했다. 이 앨범은 지난 월요일에 공개된 19주차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도 1위에 오른 바 있다.
스트리밍차트는 조정석의 '아로하 -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3'가 4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는 방탄소년단이 20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V LIVE 채널에서 집계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어버이날 카네이션 미리 연습하세요!'였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나타난 매력키워드는 '스윗한', '연습벌레인' 등이었다. 19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이끈 아티스트는 태연이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