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볼빨간사춘기 '품' 음원차트 1위..'차트강자' 위엄[공식]

  • 윤상근 기자
  • 2020-05-14


싱어송라이터 볼빨간사춘기(안지영)가 또 다시 음원 차트를 점령했다.

지난 13일 발매된 볼빨간사춘기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Ⅱ 꽃 본 나비' 타이틀 곡 '품'은 14일 오전 8시 기준 지니 벅스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품'은 이와 함께 멜론 등 주요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섭렵했다.

'품'은 후렴구의 재치 있는 가사와 멜로디 라인의 포인트가 귀에 감기는 매력적인 곡. 펑키한 리듬의 베이스와 일렉기타가 곡의 분위기를 주도한다.

볼빨간사춘기는 이외에도 특유의 귀엽고 사랑스러움이 묻어나는 곡 '빈칸을 채워주시오'와 솔직하게 드러내 보일 수 없었던 속마음을 담은 '카운슬링', 지금도 꽃피우고 있는 모든 청춘들을 향한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가 담긴 '민들레'도 모두 상위권에 진입해 차트 강자로서 위엄을 다시금 드러냈다.

이에 더해 지난 7일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한 선공개곡 '나비와 고양이' 역시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지키고 있다.

'사춘기집Ⅱ 꽃 본 나비'는 사랑스럽지만 위태롭고 불안해서 더 찬란한 사춘기의 2번째 이야기. '꽃 본 나비'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서 기뻐하는 모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로, 지난 '사춘기집Ⅰ 꽃기운'에서 사춘기의 성장통을 그려냈다면, 이번 '사춘기집Ⅱ 꽃 본 나비'에서는 성장하는 과정에서의 소중한 감정들을 하나하나 담아냈다.

지난해 '사춘기집Ⅰ 꽃기운'이 전곡 음원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데 이어, 안지영이 홀로서기에 나선 이후에도 그 기세를 이어가며 볼빨간사춘기로의 성공적인 음악 행보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