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의 솔로곡 '시차(My Time)'가 아이튠즈 총 51개 국가에서 1위에 오르며 자체 기록을 또 한번 경신했다.
지난 2월 21일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수록곡이자 정국의 솔로곡인 '시차'는 8일(한국시간) 콜롬비아, 파라과이의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시차'는 지난 7일에는 카보베르데, 벨라루스 2개 국가에서도 1위에 오르며 솔로 음원 파워의 저력을 보여줬다.
'시차'는 앞서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총 47개 국가 1위를 기록했는데, 7일과 8일 카보베르데, 벨라루스, 콜롬비아, 파라과이 등 4개국을 추가하며 총 51개 국가에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 기록을 세우게 됐다.
한편 '시차'는 빌보드 최신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4위를 차지, 17주째 차트인하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 4일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포인트 토탈'에 따르면 '시차'는 'Map of the Soul : 7' 앨범 수록곡 중 타이틀곡 'ON', 선공개곡 'Black Swan'에 이어 세 번째로 가장 많이 팔렸다. 이는 해당 앨범 수록 솔로곡 중에서는 최다 판매 수치이다. 앞서 '시차'는 발매 57일 만에 미국에서 10만 유닛 이상 판매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시차'는 음원 공개 이후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84위, ‘디지털 송 세일즈’ 2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2위, ‘핫 캐나디안 디지털 송 세일즈’ 20위, ‘빌보드 코리아 케이팝100’ 46위, 핫 100(Spotify excluded) 91위 등을 차지한 바 있고 아이튠즈 80개 국가, 애플뮤직 65개 국가에 차트에 올랐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