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헨리, '대한민국 파워 유튜버 100' 선정..5개월만 100만 구독자

  • 문완식 기자
  • 2020-08-26


만능 엔터테이너 헨리(Henry Lau)가 '2020 대한민국 파워 유튜버 100'에 선정됐다.

헨리는 지난 25일 발간된 매거진 포브스코리아 9월 호에서 '2020 대한민국 파워 튜버'로 경제분야 '신사임당', 코미디 부문 '밍꼬발랄'과 커버를 장식했다.

포브스코리아에 따르면 헨리는 올해 '장르의 벽을 허문 선한 아티스트'이자 '어린 천재들의 재능의 빛을 더해주는 아티스트'. 또 지난 3월부터 시작된 ‘같이 헨리’ 시리즈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퍼뜨리는 크리에이터이다.

음악 영재들과 협업해 예능 형태로 풀어낸 '같이 헨리' 시리즈는 단순히 수준 높은 합주에만 집중하지 않고, 자상한 ‘헨리 삼촌’과 순수한 아이들의 케미가 어우러진 과정을 가감없이 보여준다는 면에서 차별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헨리는 유튜브 리뉴얼 이후 약 5개월 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헨리는 인터뷰에서 나는 천재라기보다는 노력하는 쪽이다. 나의 무대가 누군가의 행복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음악으로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항상 같다. Be Happy라고 밝혔다.

포브스코리아가 선정하는 '2020 대한민국 파워 유튜버'는 미국 포브스 본사에 자문하고, 소셜미디어 통계 기관인 소셜블레이드의 자료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구독자수와 콘텐츠 업로드수, 시청 횟수와 추정 연소득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산출된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