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2020 VMA' 베스트 K팝 수상 "아미 감사"

  • 윤상근 기자
  • 2020-08-30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2020 MTV VMA 베스트 K팝 수상자로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은 31일 세계 최고 권위의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0 MTV Video Music Awards, 이하 '2020 VMA')에서 베스트 K팝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2020 VMA' 본 방송에 앞선 프리쇼를 통해 미리 발표된 베스트 K팝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은 저희가 베스트 K팝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미에게 감사하고 'VMA'에게 감사하다. 모두 사랑해요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2020 VMA'에서 베스트 팝(BEST POP), 베스트 K팝(BEST K-POP), 베스트 그룹(BEST GROUP), 베스트 안무(BEST CHOREOGRAPHY) 등 총 4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이 VMA에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VMA는 1984년부터 매년 MTV가 주관하는 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미국의 4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이며 방탄소년단은 나머지 4대 음악 시상식인 빌보드 뮤직 어워즈, 그래미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해 무대를 꾸민 적은 있었지만 VMA와는 인연이 없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발표했다. 이 곡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을 담은 곡.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멤버들의 세련되고 경쾌한 안무가 돋보인다.

방탄소년단은 31일 오전9시(한국 시각) 시작되는 '2020 VMA' 본 시상식에서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