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소셜미디어(SNS)에서 막강한 영향력으로 발휘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게시된 지민의 게시글 8개는 지난 8일 250만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개인 신기록을 세웠다.
앞서 지난 1일 포스팅한 지민의 글은 18분 만에 100만 '좋아요'를 받았다. 지민은 트위터에서 가장 빠른 100만 '좋아요' 톱11 중 6개의 트윗을 보유하는 등 막강한 소셜미디어 영향력을 입증했다.
지난해 지민의 생일 10월 13일에는 전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에서 20위까지 전체를 생일축하 해시태그로 장식한 바 있다.
지민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쇼트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도 눈에 띄는 영향력을 발휘 중이다.
지민의 해시태그 '#JIMIN'은 틱톡에서 141억 해시태그를 돌파했다. 개인으로는 두 번째 높은 기록으로, 틱톡 개인 계정 없이 달성한 기록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지민의 인기 솔로곡 '필터'(Filter)도 틱톡에서 배경음악(BGM)으로 사용되는 대표적인 음악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민의 '필터'를 코로나19 확산 방지 예방법 홍보 영상 배경음악으로 사용, 지민과 '필터'의 인기는 물론, 지민의 글로벌한 SNS 영향력을 보여줬다.
지민은 이처럼 글로벌 인기를 바탕으로 SNS에서 세계적인 기록을 세우며 '소셜미디어 킹'으로서 글로벌 파워를 다져가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