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이 케이팝 레이더가 선정한 ‘이달의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케이팝 레이더는 11일 “방탄소년단은 끊임없는 성장 곡선을 그리며 이례 없는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며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이유를 밝혔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후 단 24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어 109시간 만에 2억 뷰를 돌파하는 등 연이은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은 음원과 뮤직비디오뿐 아니라 SNS에서도 어김없이 두각을 드러내며 월간 소셜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케이팝 레이더는 “한 달 동안 방탄소년단의 공식 트위터 팔로워가 지난 상반기 월 평균 증가량 대비 1.6배 상승한 93만 명 증가했다”며 “누적 팔로워는 2,800만 명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5개월 연속 케이팝 레이더 월간 트위터 차트 1위를 지켜내며 ‘트위터 황제’의 면모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팔로워 역시 156만 명 증가해 케이팝 레이더 월간 인스타그램 차트 1위에 등극했으며, 누적 팔로워 3천만 돌파를 앞두고 있다.
이외에도 핫이슈 부문에서는 ‘놀면 뭐하니?’에서 환불원정대로 인기몰이 중인 제시와 화사가 연달아 인스타그램 300만 팔로워를 돌파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케이팝 레이더 사이트 내 브리프 섹션을 통해 한 달간 K-Pop에서 감지된 이슈들을 정리해서 발표하고, 추가로 한 달간 주목할 만한 이슈를 보인 아티스트를 선정해 발표한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