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혼은 모두가 축하할 일! 그러나 이후 방송이 문제다. 코미디언 김준호, 가수 이상민, 배우 이장우가 싱글인 척하고 남아있느냐, 프로그램 콘셉트에 맞게 하차해야 하냐 딜레마에 빠졌다.
김준호는 지난 13일 코미디언 김지민과 결혼식을 올리며 '돌싱'(돌아온 싱글)에서 '재혼' 신분이 됐다. 결혼식 규모도 하객 1200명 정도로 성대했으며, 공개열애 때부터 약 3년간 '결혼 떡밥'으로 전국민이 김준호의 결혼을 알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김준호는 스스로 '재혼인'의 이미지를 소비해왔다.
김준호는 현재 신혼의 달콤함을 누려야 하는 상황인데, 방송적으로는 고민에 빠졌다. 수년째 출연 중이던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이하 '돌싱포맨')의 콘셉트에 더 이상 맞는 멤버가 아니게 된 것. 프로그램 제목마저 '돌싱'이란 단어가 들어가 '기혼자인 김준호가 멤버로 있는 것은 기만이 아니냐', '하차해라'란 의견도 나오고 있다.



이상민도 김준호와 같은 처지다. 이상민은 '돌싱포맨' 고정 출연자이지만 이미 지난 4월 혼인신고를 마치고 재혼했다. 그 역시 김준호와 같은 하차 여론에 휩싸였지만, '돌싱포맨'처럼 출연 정체성이 모호해진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 오히려 신혼집과 미래의 아기방까지 공개하며 당당하게 맞서는 수를 뒀다. 김준호도 며칠 차이로 '돌싱포맨'에서 신혼집을 공개하며 평행이론을 펼쳤다.
이장우도 MBC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에서 혼자 사는 삶을 보여주다가 배우 조혜원과 공개열애를 하더니 오는 11월 23일 결혼 계획까지 밝혀 하차설이 불거졌다.

이장우는 지난 6월 20일 '나혼산' 예고편에서 전현무, 박나래와 튀르키예로 '팜유 세미나'를 떠났고, 거기서 박나래를 향해 "처음에는 선배로서 조금은 조심스러운 존재였는데 어느 순간 누나가 제게 제일 편한 사람이 돼 있었다"라며 "제 와이프 혜원이까지 집에 초대해 주시고 직접 만든 맛있는 음식을 해줬던 추억과 이야기들 덕분에 결혼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막내의 진심 어린 고백에 박나래를 눈물을 글썽이다가 결국 오열했고, 이장우 역시 눈물을 터뜨렸다.
박나래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느낌이 이상하더라. 남동생 장가보내는 느낌이었다. 장우가 가면 팜유 모임은 어떻게 되는 건지, 없어지는 건가 아쉽기도 했다"고 솔직한 심정을 털어놨다. 이장우는 '팜유 대장' 전현무에게 "결혼식 때는 꼭 오셔서 한마디 해주세요 이장우 잘 컸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제 결혼식 주례를 부탁드려도 될까요"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장우는 '팜유 하차'를 선언하면서 자연스레 '나혼산' 하차도 예고한 듯 보였다.
'나혼산'은 그간 결혼하는 멤버가 생길 때마다 하차 수순을 밟아왔다. 배우 이시언은 2020년 "연기에 집중"을 이유로 '나혼산'에서 하차했다가 1년 뒤인 2021년 배우 서지승과 결혼했다. 가수 손담비도 2020년과 2021년에 자주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 출연이 없더니 1년 뒤 전 스피드스케이팅선수 이규혁과 결혼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