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유 있는 건축' 전현무 "'트민남', 먹고 살려 그런 것..사실 옛날 것이 좋아"

  • 마포=최혜진 기자
  • 2025-07-21
'이유 있는 건축 - 공간 여행자'(이하 '이유 있는 건축')의 MC 전현무가 사실 먹고 살기 위해 '트민남' 수식어를 내세우고 있다고 고백했다.

21일 서울 마포구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새 교양 프로그램 '이유 있는 건축'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소형준 PD, 유현준 교수, 방송인 전현무, 홍진경, 아나운서 박선영이 참석했다.

'이유 있는 건축'은 건축을 통해 역사, 문화, 경제,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이야기를 풀어내는 신개념 건축 토크쇼다. 지난 2024년 8월 4부작 파일럿으로 방송된 '이유 있는 건축'은 정규 편성으로 돌아오게 됐다.

자칭 '트민남'(트렌드에 민감한 남자) 전현무는 "요즘의 트렌드는 예전 건축인 거 같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도 보면 서울이 보이지 않냐. 그런데 옛날 어릴 때 살던 (애니메이션 '둘리'의) 고길동이 살 것 같은 집이 나온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고 화려한 건물을 선망하던 시대를 벗어나서 예전의 한국의 모습이 트렌드가 됐다고 느꼈다"고 전했다.

또한 전현무는 "제가 트민남, 트민남 하지만 사실 먹고 살려고 그런 거다. 저도 옛날 게 좋다. 아직 남아 있는 옛날의 주택 등이 좋다"며 "트렌드가 돌고 도는구나 싶다"고 털어놨다.

한편 '이유 있는 건축'은 오는 22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마포=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