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유 있는 건축' 홍진경 "건축 배우며 출연료도 받아, 꿩 먹고 알 먹고"

  • 마포=최혜진 기자
  • 2025-07-21
홍진경이 '이유 있는 건축 - 공간 여행자'(이하 '이유 있는 건축')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21일 서울 마포구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새 교양 프로그램 '이유 있는 건축'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소형준 PD, 유현준 교수, 방송인 전현무, 홍진경, 아나운서 박선영이 참석했다.

'이유 있는 건축'은 건축을 통해 역사, 문화, 경제,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이야기를 풀어내는 신개념 건축 토크쇼다.

지난 2024년 8월 4부작 파일럿으로 방송된 '이유 있는 건축'은 정규 편성으로 돌아오게 됐다.

홍진경은 "프로그램하면서 행복할 때가 뭐냐면, 재밌는 프로그램도 좋지만 배울 수 있으면서 출연료도 받는 거다. 꿩 먹고 알 먹고다. 돈 주고 들을 수 있는 강연도 아니"라고 말했다.

이어 "양질의 정보를 들으며 공부하고 방송을 할 수 있다는 게 큰 기쁨이다. 보시는 분들에게도 같은 즐거움을 주는 프로그램이 아니었을까 싶다. 그래서 정규가 된 게 아닌가 싶다. 오래오래 이 프로그램으로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홍진경은 "처음엔 '보는 사람들이 이게 재밌을까?' 걱정이 됐다. '이런 건축 얘기를 재밌어하실까' 했는데, 반응을 보면서 이심전심이구나 싶었다. 무의미하게 넋 놓고 보면서 웃고 그런 게 아니라 내게 득이 되고 살이 되는 양질의 정보의 재미에 공감하신 거 같다. 처음엔 예상하지 못했지만, 시청자가 원하는 게 뭔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유 있는 건축'은 오는 22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마포=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