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중동 최대 음원 플랫폼 앙가미(Anghami)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고 기록으로 중동 인기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필터'는 발매 직후 꾸준히 앙가미 톱 10위~30위 안에 차트인 해왔으며 이달 23일에는 스트리밍 수 68만으로 솔로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전체곡에서는 지민의 프로듀싱곡 '친구'가 4위를 차지해 3위인 필터의 뒤를 이었다.
'필터'는 해외 가수의 진입이 어려웠던 중동 지역의 벽을 뚫고 발매 직후인 2월 23일 앙가미 전체 톱30에서 18위로 타이틀곡인 'ON' 23위보다 높은 순위에 올라 '중동의 연인'다운 솔로 파워를 과시해 왔으며, 24일에는 톱30에서 유일하게 필터만 차트인을 기록했다.
앞서 7월 초 '필터'를 포함한 지민의 솔로곡 4곡이 모두 앙가미에서 50만 스트리밍을 돌파한 한국 첫 솔로 가수가 되며 또 다시 신기록을 수립해 앙가미 공식 계정에서도 이를 축하했으며, 아랍권 연예매체 샐럽스 애러빅 (Celebs Arabic)과 고저스(Gorgeous), 북미 올케이팝이 당시 신기록 소식을 전했다.
8월에는 BTS 월드 지민 테마곡인 ‘케이크 왈츠'(Cake Waltz) 또한 개인 테마곡 중 유일하게 2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9월에는 솔로곡 '세렌디피티 인트로'와 '라이'(Lie)가 8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중동 최대 앙가미에서 지민의 솔로곡들로 장악, 신기록 행진을 이어왔다.
중동에서 가장 큰 음악 공급 및 스트리밍 사이트인 앙가미는 중동과 북아프리카에 EMI, 소니, 유니버설, 워너 뮤직 그룹과 같은 글로벌 메이저 레이블 외에도 멜로디, 마지카, 플래티넘 레코드 등 주요 아랍 레이블에서 가장 큰 라이센스 콘텐츠 음악 카탈로그를 제공하는 최대 음악 사이트다.
2018년 기준 사용자 수가 이미 5500만을 돌파하고 중동의 음악 판도를 정보를 제공, 중요 메카 역할을 하고 있는 앙가미 챠트에서 지민의 솔로곡들이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것이다.
29일 현재 앙가미에서 방탄소년단 전체곡 3위, 4집 앨범 솔로1위 스트리밍으로 앙가미 솔로 최장 기간 차트인을 기록하고 있는 '필터'는 음원 플랫폼뿐 아니라 중동의 라디오 채널이나 까페, 패밀리 파크 등 중동 거리에서 흘러나오는 뜨거운 대중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