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이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차트에 재진입하며 막강 음원파워를 과시했다.
뷔의 솔로곡 'Sweet Night'은 지난 3월 14일 발매 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차트 1위에 진입한 이후 장기간 차트인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든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순위인 106위로 급상승하며 글로벌 음원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뷔가 작사, 작곡, 가창한 'Sweet Night'은 미국, 영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동시1위를 비롯 117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 기록을 세웠다.
지난 10월 30일에는 사우디 아라비아, 필리핀, 기니비사우, 볼리비아, 케냐 아이튠즈에서 다시 1위에 올랐으며, 세계 23개국 아이튠즈 송차트에 랭크됐다. 또 세계 실트 10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과시 중이다.
또한 아이튠즈 차트 외에 영국 '디지털 송 세일즈' 10위, '유로 디지털 송 주간 세일차트' 7위, 프랑스 '디지털 송 세일즈' 9위, 헝가리 '싱글차트' 1위 등 각국의 차트를 화려하게 점령했다.
또 진입 장벽이 높은 영국의 NO.1 라디오채널 'Capital FM'과 'Atlantic Radio UK', 스페인 'Gozadera FM', 포르투갈 'Rádio Radical', 미국 '103.3FM', 'DJ digital' 등 전 세계 각국의 라디오 채널에서도 흘러나오기도 했다.
'Sweet Night'은 각국에서 아이튠즈 차트 1위 재진입을 수차례하고 있어 식지 않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각국의 유명 식당. 까페, 스토어 등 상업공간의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오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팬은 수도 리야드의 유명 카페에서 'Sweet Night'이 흘러나온 것을 올려 팬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기도 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