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의 자작곡 '약속'(Promise)이 K팝 솔로 유튜브 가사 동영상도 7000만 뷰에 140만 '좋아요' 기록을 수립했다.
'약속'은 지난 4일 유튜브 가사 동영상 조회수 7000만 뷰를 돌파해 K팝 솔로 가사 동영상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 K팝 솔로 비공식 가사 동영상 사상 최다(140만) '좋아요'를 달성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2억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사운드클라우드 내에서 세계 두번째로 가장 많이 들은 곡으로 명실상부 K팝을 대표하고 있으며, 무료음원 형식으로 발매되어 공식 가사 동영상이 없음에도 세계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018년 12월 31일 음원 발표 당시 이 곡은 저를 위한 곡이지만 여러분을 위한 곡이기도 하다고 전한 지민의 따뜻한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에 감동받은 팬들은 희망의 다짐과 긍정 마인드를 담아 당시 트위터를 통해 '새끼 손가락' 릴레이 인증을 시작해 전 세계 신드롬을 일으키며 화제가 된 바 있다.
특히 지민이 작사한 '약속' 노랫말은 전 세계 많은 팬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어루만지며 실제로 '약속을 듣고 우울증을 극복했다','극단적 상황에서 힘을 낼 수 있었다', '살아갈 용기가 됐다. 지민은 신께서 내려주신 천사다'라는 등의 감동 사례들이 줄을 이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 팬들의 힐링 송으로 자리매김 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